'헝거 게임' 도널드 서덜랜드, 숙환으로 별세…향년 88세 [엑's 할리우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할리우드 원로 배우 도날드 서덜랜드가 세상을 떠났다.
20일(현지시간)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THR) 등 다수 매체는 도날드 서덜랜드가 숙환으로 이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아들인 키퍼 서덜랜드는 "무거운 마음으로 내 아버지인 도날드 서덜랜드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한다. 개인적으로 아버지는 영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배우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역할이든 나쁜 역할이든 결코 굴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할리우드 원로 배우 도날드 서덜랜드가 세상을 떠났다.
20일(현지시간) 미국 할리우드 리포터(THR) 등 다수 매체는 도날드 서덜랜드가 숙환으로 이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향년 88세.
1935년생인 도널드 서덜랜드는 캐나다 출신 배우로, 1962년 TV 시리즈 '스튜디오4'를 통해 데뷔했다.
이후 'M.A.S.H.', '켈리의 영웅들', '바디 스내쳐', '아웃브레이크', '헝거 게임' 등의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카데미 시상식과는 인연이 없었으나, 활발한 활동으로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의 아들인 키퍼 서덜랜드는 "무거운 마음으로 내 아버지인 도날드 서덜랜드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전한다. 개인적으로 아버지는 영화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배우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역할이든 나쁜 역할이든 결코 굴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아버지는 자신이 한 일을 사랑했고,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했다. 인생을 잘 살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널드 서덜랜드는 셜리 더글라스와의 사이에서 키퍼 서덜랜드와 레이첼 서덜랜드를 얻었고, 1972년 재혼한 프랜스 라세트와의 사이에서도 세 아들을 뒀다.
사진= AP/연합뉴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화♥' 함소원, 안타까운 근황 "혜정이 간호하다가…"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새 가족 생겼다…"닫힌 마음의 문 열어"
- '이동국 아들' 시안, 토트넘 가더니…기자회견장까지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화보 공개…"결혼식 날짜 언제더라"
- 유난희, '생방송 중 고인 모독' 활동 중단 후 근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