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제5회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한전기학회와 공동으로 '제5회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기안전 R&D정책분야에서 임현성의 '신재생에너지 연계 MVDC 송배전 계통 확대에 따른 전기안전 기술에 대한 고찰' 논문, 전기안전기술 분야에서 김윤호의 '400V급 LVDC 배전계통의 누설전류 안전성 평가에 관한 연구' 논문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상에 선정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한전기학회와 공동으로 ‘제5회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56일간 전기안전을 주제로 전기안전 R&D정책과 전기안전기술 분야 총 384편의 논문이 접수됐다.
최종심사 결과, 신동휘의 ‘병렬접지 집합효과를 고려한 배전선로 접지저항 보강방법 및 낙뢰고장 감소에 관한 연구’논문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기안전 R&D정책분야에서 임현성의 ‘신재생에너지 연계 MVDC 송배전 계통 확대에 따른 전기안전 기술에 대한 고찰’ 논문, 전기안전기술 분야에서 김윤호의 ‘400V급 LVDC 배전계통의 누설전류 안전성 평가에 관한 연구’ 논문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상에 선정되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박지현 사장은 “산학연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올해 전기안전 우수논문 공모전에 수준 높은 논문들이 투고되었다.”며 “앞으로도 전기안전에 대한 대국민 관심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한 알에 500원씩”… 19금 ‘뼈말라약’ 불법판매 횡행
- ‘감튀’ 없는 ‘맥날’이라니…“공급망 이슈로 일시 중단”
- 김호중 소속사, 폐업 아닌 사명 변경…“꼼수 아니다”
- “학대 안해” 푸바오 간 중국 판다센터, 루머 유포자 신고
- ‘20년 7개월’ 양육비 안 줘…‘나쁜 부모’ 117명 출국 금지
- [단독] “삭제하면 그만” 안 통한다… 다음카페 ‘초강수’
- 곽튜브 2위…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1위는?
- “어, 분기점 지났네” 고속도로 후진…사망사고 운전자, 실형
- 내년 추석엔 1주일 황금연휴…연차 하루면 ‘열흘’ 쉰다
- 휴가철에 이게 뭐니… 사우디, 한국직항 갑툭 중단 ‘패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