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18일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장을 찾은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나라를 위해 젊음을 바쳐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지난18일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ㅇ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은 신체적,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의료기관에 접근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사업이다.
현재 동두천시와 경기도립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함께 추진 중에 있다.
협약식 이후 처음 진행된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혈압·혈당 측정, 내과 전문의 진료, 건강관리,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상담을 통해 의료복지 공백을 해소하고자 했다.
현장을 찾은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이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나라를 위해 젊음을 바쳐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간범 안 자르냐" 주주들 분노에 밀양 가해자 결국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당심' 한동훈 56.3% 유승민 9.0%…'민심' 한동훈 28.8% 유승민 28.7% [데일리안 여론조사]
- 국민 48.5% "민주당 차기 대표, 새로운 인물이"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