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해도 ‘가슴살’ 안 빠지는 방법 없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을 맞이해 다이어트를 시작한 사람이 많다.
그런데 예상치 못하게 가슴살도 같이 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다이어트 할 때 가슴살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면 가슴살이 실제로 빠질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슴에 지방 분해 효소 많아
가슴은 다른 부위보다 살이 더 잘 빠진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면 가슴살이 실제로 빠질 수 있다. 그 이유는 보통 상체에서 하체 순으로 살이 빠지기 때문이다. 상체 중에서도 특히 얼굴과 가슴살이 금방 빠진다. 가슴을 비롯한 상체에는 근육이 촘촘하게 밀집돼 근육 속 지방 분해 효소인 베타 수용체가 많다. 따라서 지방이 다른 부위보다 빨리 분해돼 금방 살이 빠지게 된다.
◇근육 비율 높이는 게 중요
가슴살이 빠지는 것을 막으려면 무엇보다 가슴의 근육 비율을 높이는 운동을 해주는 게 중요하다. 가슴은 30% 이상이 지방으로 구성되며, 지방 분해 효소가 많이 분포돼 있다. 또 지방 입자가 매우 곱고 혈관이 넓게 퍼져 대사가 활발해 체지방 연소가 빠르다. 그러나 근육은 지방에 비해 쉽게 빠지지 않는다. 따라서 근육 비율을 높이면 다이어트를 해도 가슴 크기와 모양이 잘 변하지 않게 된다. 근육 생성을 위해서는 단백질 식품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게 좋다. 완전단백질 식품인 달걀, 우유, 콩 등이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
- AZ 임핀지, 보험 급여 청신호… 담도암·간암 급여 첫 관문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