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엔픽셀,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가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17일 스마일게이트는 엔픽셀(배봉건, 정현호 공동대표)과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MMORPG 가칭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Eclipse: The Awakening, 이하 이클립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17일 스마일게이트는 엔픽셀(배봉건, 정현호 공동대표)과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MMORPG 가칭 '이클립스: 더 어웨이크닝(Eclipse: The Awakening, 이하 이클립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와 엔픽셀은 6월 4일 스마일게이트 서현 사옥에서 퍼블리싱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부문 백영훈 대표와 엔픽셀 배봉건, 정현호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클립스'는 엔픽셀이 개발 중인 새로운 IP 게임으로, 지형의 높낮이와 지형지물을 이용한 전략적 플레이 요소를 도입한 MMORPG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이며, 모바일과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목표 출시 시기는 2025년이다.
이 게임의 개발에는 MMORPG 개발 경력 10년 이상의 베테랑 개발진이 다수 참여했다. '이클립스'는 최근 MMORPG 팬들의 니즈를 반영해 심도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클립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현지 서비스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 글로벌 인기 IP 운영 및 성공 노하우를 접목해 전 세계(일부 국가 제외)에서 '이클립스'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백영훈 부문 대표는 "'이클립스'는 MMORPG 베테랑 개발진의 전문 역량이 돋보이는 엔픽셀의 기대작"이라며, "그동안 축적된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역량을 기반으로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이클립스'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픽셀 배봉건, 정현호 공동대표는 "풍부한 퍼블리싱 역량과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수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스마일게이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라며, "심혈을 기울인 엔픽셀의 신규 IP인 만큼,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남은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솔로' 20기 정숙, '콘돔·관계 묻던 성희롱 팀장 신고' 미담 후 근황
- '이동국 아들' 시안, 토트넘 가더니…박지성 만났다 '대박'
- '77세에 득남' 김용건 "머리에 출혈"…잔여 수명 통보받아
- "친동생 있었다"…이상민, 母 사망 후 출생의 비밀 '충격', 51년만 (미우새)[종합]
- '父 고소' 박세리, 집은 경매로…父 서류 위조='3천억' 사업 위해 [엑's 이슈]
- KBS 신입 女아나운서, 파격 오프닝 공연…에스파 변신→카리나도 응원 [KBS 연예대상]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안정환의 꿈, 손흥민이 해낸다! '핵폭탄급' 이적 개봉박두…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