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 '2024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스마트건설 기술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4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또 창업을 위한 공간인 스마트건설지원센터와 기업의 기술 홍보 및 관련 사업 등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위한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에 입주할 수 있다.
김병석 건설연 원장은 "본 공모전이 스마트건설 분야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 의지를 북돋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스마트건설 기술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해 '2024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건설연에 따르면 공모전은 6월 17일부터 7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스마트건설기술 공모 분야는 총 6개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OSC(Off-Site Construction), 건설자동화, 디지털 센싱, 스마트 안전, 빅데이터 및 플랫폼이다.
지원 대상은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 5년 미만 초기 창업기업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며 서류심사와 발표대회 등을 거쳐 최종 1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4500만원이다.
대상 수상자 2인(팀)엔 각각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창업을 위한 공간인 스마트건설지원센터와 기업의 기술 홍보 및 관련 사업 등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위한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에 입주할 수 있다.
이외에도 건설연 연구자 매칭 사업(1~2억원 내외), 시제품 제작 및 현장적용 지원 사업(3000만원), 기업진단 컨설팅, 홍보 지원 등의 전주기적 창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발표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스마트 건설 엑스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석 건설연 원장은 "본 공모전이 스마트건설 분야 예비 창업자들의 도전 의지를 북돋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복 벗는 의정부, 반환된 미군 공여지에 인프라 확충…문화도시로 변신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강간을 40년 넘게 저질렀다" 국민훈장 받았던 91세男 실체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