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 성황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정약용도서관 앞 공원에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은 정약용의 사상과 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도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새롭게 하는 정책과 비전을 발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시민들은 '정약용 브랜드 동행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정약용 브랜드의 비전 실현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정약용도서관 앞 공원에서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약용 브랜드 비전 선포식’은 정약용의 사상과 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도시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새롭게 하는 정책과 비전을 발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기관·사회 단체장, 정호영 정약용 선생 7대 종손, 정약용브랜드민관합동TF 위원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는 시 낭송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 선언 △비전 선포식 경과보고 △비전 선포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 행사로 △정약용 어린이 교육과정에 참여한 아이들의 작품 전시회 △정약용의 생애와 이야기를 담아 개발한 보드게임 체험 △다산 차(茶) 시음 행사 △어린이 플리마켓 등 어른과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참석자 모두가 뜻깊은 행사를 즐겼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실사구시’와 ‘공렴’, ‘위민’ 정신을 바탕으로 남양주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며 ‘정약용의 상상을 깨우는 남양주’라는 비전을 발표하고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시민들은 ‘정약용 브랜드 동행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정약용 브랜드의 비전 실현에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한 시민은 “시민의 행복을 위한 행정을 펼쳐 시민을 더 사랑하고 아껴주는 남양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복 벗는 의정부, 반환된 미군 공여지에 인프라 확충…문화도시로 변신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강간을 40년 넘게 저질렀다" 국민훈장 받았던 91세男 실체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