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5월 신규주택가격지수 11개월 연속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주택 가격이 5월에 더 빠른 속도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5월 신규 주택가격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3.9% 빠져 11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신규 주택가격지수는 지난해 7월 전년 동월 대비 0.1% 마이너스를 기록한 이후 매월 역성장하고 있다.
국가보조금 주택을 제외한 70개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은 4월보다 0.71% 하락해 2014년 10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전가은 기자]
중국 주택 가격이 5월에 더 빠른 속도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5월 신규 주택가격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3.9% 빠져 11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월 -3.1%를 넘어선 낙폭이다.
중국 신규 주택가격지수는 지난해 7월 전년 동월 대비 0.1% 마이너스를 기록한 이후 매월 역성장하고 있다.
국가보조금 주택을 제외한 70개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은 4월보다 0.71% 하락해 2014년 10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기존 주택은 1% 떨어져, 2011년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
투자자들과 분석가들은 지금까지의 구제책이 과연 충분할지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 주택 공급 과잉으로 여전히 투자 매력도가 낮아 가격이 내리고 있기 때문이다.
칼 찬 JP모간의 부동산 분석가는 주택 구매에 대한 규제가 더 완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징리우 HSBC 경제학자 또한 주택 재고 회수를 위한 더 많은 조치들을 예상했으며, 후이샨 골드만 삭스 경제학자도 "부동산 시장이 앞으로 몇 달 동안 더 개선되지 않을 경우 새로운 조치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전가은기자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