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7월2일 1순위 청약 접수
전용 84·99·170㎡ 총 1694가구 분양
반도건설이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를 적용한 주상복합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견본주택을 오는 21일 개관한다. 주상복합과 상업시설 ‘시간'을 본격 분양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517-11번지 일원에 지하 4~지상 최고 49층 6개동, 전용 84·99·170㎡ 총 1694가구 아파트와 상업시설(지하 1층~지상 2층)로 조성된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 84㎡A 332가구 △84㎡B 284가구 △99㎡A 759가구 △99㎡B 316가구 △170㎡ 3가구 등이며 중대형 위주로 구성돼있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다음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9일이며 정당계약은 7월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8년 7월이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반도건설의 프리미엄 랜드마크 대단지로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평면 설계, 프라임 커뮤니티 시설 ‘아넥스 클럽(ANNEX CLUB)’과 소셜 특화시설 등을 갖췄다.
멤버십 형태의 프라임 커뮤니티 아넥스 클럽에는 실내 스포츠용 코트(하부층)를 러닝트랙(상부층)이 둘러싸고 있는 독특한 설계의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헬스 특화시설이 설치된다. 라운지, 쿠킹스튜디오, 파티룸 등 소셜 특화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외관은 입체적인 입면 패턴, 커튼월룩, 저층부 석재 마감 등을, 조경은 단지 중앙 중심 숲과 우드웨이(Wood way) 등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타입별로 콘셉트와 구조도 차별화했다. 84㎡A 타입은 ‘내추럴 모던 컨셉’으로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아이보리 색상과 주방 벽면에 포인트를 주고 환기가 가능한 넓은 드레스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99㎡A 타입은 ‘컨템포러리 모던 컨셉’으로 아이보리 색상에 짙은 우드 톤의 가구와 목창호를 포인트 컬러로 활용했다. 넓은 통창을 주방부터 거실까지 배치해 별도 다이닝룸에서는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단지는 고양 장항지구에서 유일하게 일산호수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호수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호수공원을 따라 조성된 메타세쿼이아길과 산책로에서 휴식을 즐기기에도 좋다. 3호선 마두역, 제1·2자유로, 장항IC 등이 인접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고, 단지 인근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있다.
개발 호재들도 있다. GTX-A노선 운정~서울역 구간이 올 연말 우선 개통되고, 전체 구간은 고양 장항 유보라가 준공되는 2028년 개통 예정이다. 고양방송영상밸리 개발사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단지와 인접한 일산테크노밸리는 지난해 10월 착공했고 바이오·메디컬 특화 테크노밸리로 추진되고 있어 일대 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단지 내 상업시설 '시간(時間)'도 함께 선보인다. 한국의 미를 살린 반도건설 3번째 브랜드 상업시설로, 일산호수공원 바로 앞에 조성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입주민 고정 수요와 함께 1만1000가구에 달하는 장항지구 주거단지들의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다. 입지 특성을 살려 근린공원, 우드웨이 등을 통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룬 나들이 관문상권을 조성할 계획이다.
반도건설은 키즈콘텐츠, 대형서점, 셀렉다이닝, SSM, CAR 디테일링샵 등 집객력을 높이는 직영몰(계획)과 함께 마스터리스(5년 확정 수익보장 계획), ‘안심임대 지원 프로그램(계획)’, 계약금 연 5% 이자 지원제(계획)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더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첫 적용 단지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이는 장항지구의 랜드마크 단지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며 “브랜드몰 ‘시간’도 폭발적인 배후수요와 희소성 높은 입지, 브랜드를 모두 갖추고 있어 조기 완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견본주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21~23일 견본주택 방문객 300명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하고, 하루 2회씩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TV, 냉장고, 무선청소기 등 고급가전부터 스마트폰, 워치 등 스마트기기 등을 제공한다. 오픈 10일간 방문객을 위한 푸드트럭, 플리마켓, 키즈놀이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번호 몰라도 근처에 있으면 단톡방 초대"…카톡 신기능 뭐지? - 아시아경제
- "'김 시장' 불렀다고 욕 하다니"…의왕시장에 뿔난 시의원들 - 아시아경제
- "평일 1000만원 매출에도 나가는 돈에 먹튀도 많아"…정준하 웃픈 사연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