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엔비티, 아쉬아간다+허브류 신제품 개발…"수면 질·효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수면 시간과 질을 모두 잡은 신형 아쉬아간다 추출물 건기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코스맥스엔비티가 지난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처럼 수면의 질과 효율을 높여주는 아쉬아간다의 효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부원료로 식물성 멜라토닌을 조합한 신제품을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수면 시간과 질을 모두 잡은 신형 아쉬아간다 추출물 건기식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코스맥스엔비티가 지난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국내에서 아쉬아간다로 수면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코스맥스엔비티가 처음이다.
아쉬아간다는 고대 인도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도 기록된 전통 원료다. 예로부터 '수면 체리'라고 불릴 정도로 수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면의 질을 방해하는 일반적인 요인인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밖에 인도 전통 의학에서 자양강장과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수면 질 전반에 걸친 개선이 확인됐다. 특히 이른바 '깊은 잠'이라고 불리는 회복성 수면(RSQ-W) 점수에서 위약(플라시보) 섭취 대조군 대비 146% 개선됐다. 수면 효율과 총 수면 시간도 대조군 대비 각각 7배, 3배 가량 증가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이처럼 수면의 질과 효율을 높여주는 아쉬아간다의 효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부원료로 식물성 멜라토닌을 조합한 신제품을 개발했다.
식물성 멜라토닌은 최근 수면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각광받고 있는 소재다. 멜라토닌은 뇌가 어둠을 감지하면 분비하는 호르몬으로 수면 도달 시간 개선과 시차적응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에 코스맥스엔비티는 아쉬아간다와 식물성 멜라토닌이 상승 효과를 낼 수 있는 원료 조합을 개발했다. 일단 식물성 멜라토닌 성분으로 생체 리듬을 조절해 수면을 유도하고 아쉬아간다 추출물이 스트레스 및 불안을 억제해 수면의 질을 향상시켜 회복성 수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리다.
식물성 멜라토닌과 아쉬아간다 추출물의 상승효과로 수면 시간 증가를 비롯해 ▲입면 후 각성 시간 감소 ▲수면 효율 증가 등 전반적인 수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는 "현대인들이 전연령대에 걸쳐 수면 부족을 경험하고 있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아쉬아간다와 식물성 멜라토닌 조합으로 수면 효율을 극대화한 신제품을 고객사를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강간을 40년 넘게 저질렀다" 국민훈장 받았던 91세男 실체
- "임신한 아내…밀양 가해자 여기 삽니다" 난리난 아파트
- '티 내지 말라' 자제령에도 장외집회 '이재명 방탄·사법부 겁박' 여전
- "거야의 망나니 칼춤"…'칼질'에 걸레짝 돼가는 예산안
- 일본 대표자 '야스쿠니' 문제…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전격 불참 결정
- 하루 걸러 하루 논란…뛰는 연예인 위에 나는 BJ [D:이슈]
- 풀타임 뛰고 돌아온 손흥민, 맨시티 킬러 위용 보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