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31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접수…20여명 선발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제31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신청자를 17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어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농어민을 선발하는 '경기도 농어민 대상'은 식량작물, 원예작물, 특용작물, 수산, 임업, 한우, 낙농·육우, 양돈, 가금 및 기타 가축, 여성, 청년, 농어촌 활력, 일자리·먹거리, 생명과학, 탄소중립 및 환경농어업 등 15개 부문, 개인 또는 생산자단체 20명을 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제31회 경기도 농어민대상' 신청자를 17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어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농어민을 선발하는 ‘경기도 농어민 대상’은 식량작물, 원예작물, 특용작물, 수산, 임업, 한우, 낙농·육우, 양돈, 가금 및 기타 가축, 여성, 청년, 농어촌 활력, 일자리·먹거리, 생명과학, 탄소중립 및 환경농어업 등 15개 부문, 개인 또는 생산자단체 20명을 선발한다.
도는 지난해와 달리 올해부터 농어민대상의 공정성과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여성과 청년 부문을 분리하고 생명과학과 디지털 부문을 통합했다.
특히 공적이 있는 농어민을 보다 많이 발굴하고자 시상규모를 15명에서 20명으로 확대하고 신청 접수 기간도 15일 이상 늘렸다.
시상식은 '제29회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11월)'에서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 특전으로 영예의 경기도 농어민 대상 표창패와 각종 영농자금 우선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공정식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특별한 공적이 있는 다양한 부문의 농어민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농어민의 참여와 시·군 등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며 “경기도 농어민대상 수상으로 농어업인의 사기진작과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황복' 전용사료 개발 성공…성장 속도 빨라 상품화 가능 기대
- 경기도, 반지하 주택 침수 사고 대비책 추진…침수감지 알람장치·대피지원단 구성 등
- 경기도,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단 지정 수요조사
- 경기도, 'The 경기패스' 가입자 수 70만 돌파
- 경기도, ‘GTX 플러스’ 성공적 추진 토론회 열기로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