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묘역 정화 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과 경북 영천시 국립영천호국원에서 묘역정화 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4일과 이달 14일 양일에 걸친 묘역정화 봉사에는 임직원 총 140여명이 참여했다.
HD현대는 2015년 국립현충원과 한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인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등에도 앞장
HD현대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과 경북 영천시 국립영천호국원에서 묘역정화 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24일과 이달 14일 양일에 걸친 묘역정화 봉사에는 임직원 총 14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순국열사에 대한 헌화 및 참배를 시작으로 묘역 주변 잡초제거와 꽃 심기, 비석 닦기, 태극기 정비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현대는 2015년 국립현충원과 한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인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국가유공자를 위한 임직원 기부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키오스크를 운영, 6월 한 달 동안 국가유공자 및 독립유공자 후손을 대상으로 한 모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2021년부터 국가보훈부와 협력해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약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6?25 참전 국가유공자 및 천안함 용사 유족 10개 가구의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군부대와 자매결연을 하고 건설장비 및 승합차 기증, 장병 체육시설 마련 등 국군 장병의 복지향상을 위한 지원과, 제대군인들의 취업을 돕는 연계 활동도 펼치고 있다.
임직원들의 급여 1% 기부로 운영되는 HD현대1%나눔재단은 2020년부터 5년째 해군장학재단 후원을 통해 해군 전사 및 순직 유자녀에 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나라가 잘되는 것이 우리가 잘되는 것이라는 믿음으로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벤 "아이 낳고 6개월만에 이혼 결심…거짓말에 신뢰 무너져"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어떻게 담뱃갑에서 뱀이 쏟아져?"…동물밀수에 한국도 무방비 - 아시아경제
- 100명에 알렸는데 달랑 5명 참석…결혼식하다 인생 되돌아본 부부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황정음처럼 헤어지면 큰일"…이혼전문 변호사 뜯어 말리는 이유 - 아시아경제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동덕여대 졸업생들, 트럭 시위 동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