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욕의 연속이었던 바이에른, '현존 최고 유망주' 영입 성공하며 한방에 전력 보강한다… 단 1년 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에른뮌헨이 이적시장에서 퇴짜를 연달아 맞았던 최근 흐름을 끊고 미드필더 최대어 플로리안 비르츠 영입에 성공할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그런 비르츠를 차지하기 위한 빅 클럽들의 영입 전쟁이 활발하다.
영국 '커트오프사이드'는 비르츠가 내년 여름 바이에른으로 이적할 것 같다는 전망을 밝혔다.
많은 구단이 알론소 감독과 비르츠를 세트로 영입하고 싶어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바이에른뮌헨이 이적시장에서 퇴짜를 연달아 맞았던 최근 흐름을 끊고 미드필더 최대어 플로리안 비르츠 영입에 성공할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비르츠는 바이엘04레버쿠젠 소속으로 2023-20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최초 무패 우승을 비롯해 역대급 성적을 이끌었다. 천재적인 판단력과 감각을 겸비, 공을 쉽게 차는 것 같은데 절묘한 패스와 드리블을 쏟아낸다. 유로 2024 참가 중인 독일 대표팀에서는 바이에른뮌헨의 자말 무시알라와 호흡을 맞추며 독일의 현재이자 미래임을 매 경기 증명 중이다.
그런 비르츠를 차지하기 위한 빅 클럽들의 영입 전쟁이 활발하다. 비르츠는 사비 알론소 감독의 잔류선언에 따라 1년 더 남겠다는 뜻이 확고하다고 알려졌다. 그래서 비르츠 영입설은 그 시기가 내년 여름이다. 당장 올해가 아닌 내년에 이적한다는 건 영 재미가 없는 뉴스임에도 불구하고 비르츠의 이름은 이적시장 관련 소식에서 늘 상단을 차지하고 있다. 그 정도로 관심이 집중되는 선수다.
영국 '커트오프사이드'는 비르츠가 내년 여름 바이에른으로 이적할 것 같다는 전망을 밝혔다. 많은 구단이 알론소 감독과 비르츠를 세트로 영입하고 싶어 한다. 가장 많이 거론된 팀은 바이에른과 레알마드리드고, 최근 맨체스터시티행 가능성도 제기됐다. 그 중 레알이 영입전에서 성공할 거라는 소식이 주류였다.
아 매체가 바이에른행을 예상하는 이유는 비르츠가 아직 리그 환경을 바꿀 생각이 없어서다. 해외 리그로 진출하자마자 문화 차이와 전술 차이 때문에 적응기를 오래 갖는 선수들이 있다. 비르츠는 큰 부상 없이 분데스리가 상위권에서 주전으로 뛴 게 고작 1시즌에 불과하다. 독일 내에서 팀을 한 번 옮기고, 더 성장한 뒤 해외로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보도대로라면 내년 여름까지 해리 케인과 김민재가 바이에른에 머무를 경우 초특급 천재 미드필더의 합류를 통해 더 많은 트로피를 노릴 수 있게 된다.
바이에른은 최근 이적시장에서 예전만큼 인기가 없다. 1월에 루마니아 대표 센터백 라두 드라구신 영입을 시도했을 때는 토트넘홋스퍼와 경쟁에서 패배하며 체면을 구겼다. 하지만 비르츠 영입은 그 어느 선수보다도 간절하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토트넘, 한국 부동산 투자? 경상북도에 지상 4층 건물 존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아파트 거주자 효도 콘서트 '1위' 차지...2위는 나훈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급발진’ 호나우지뉴, 삼바축구 잃어버린 브라질에 맹렬한 비난 “최악의 브라질 응원 안한다
- 역시 역대급 유망주! 스페인의 야말, 유로 최연소 출장기록 경신… 모드리치와 띠동갑 선발 대결
- 스위스 후방은 우승후보급, 맨시티+레버쿠젠+볼로냐 조합의 환상적인 빌드업… 헝가리 격파 원
- 유로 본선에 K리거 출격! 마틴 아담, 아칸지 튕겨내는 드리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16강 위해 결정적인 맞대결’ 승자는 스위스, 치열한 승부 끝에 헝가리 3-1 격파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