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십자가를 사랑하고 자랑하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으므로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줄 아노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고난주간에만 필요한 게 아닙니다.
십자가는 날마다 우리 마음속에서 새로워져야 합니다.
십자가의 참된 의미가 우리 마음을 날마다 새롭게 하고 우리 생각과 삶을 주관해야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시므로 내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내 얼굴을 부싯돌 같이 굳게 하였으므로 내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줄 아노라.(사 50:7)
Because the Sovereign LORD helps me, I will not be disgraced. Therefore have I set my face like flint, and I know I will not be put to shame.(Isaiah 50:7)
이사야 선지자는 엄청난 모욕을 당하면서도 아무런 저항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를 때리는 자들에게 내 등을 맡기며 나의 수염을 뽑는 자들에게 나의 뺨을 맡기며 모욕과 침 뱉음을 당하여도 내 얼굴을 가리지 아니하였느니라.”(사 50:6)
그는 이런 고난을 거부하지 않고 어떻게 그대로 수용한 걸까요. 고난받는 종이 이렇게 결단한 건 여호와께서 도우신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사 50:7) 무엇보다 고난받는 종이 고난받는 이유는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난받는 종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고난주간에만 필요한 게 아닙니다. 십자가는 날마다 우리 마음속에서 새로워져야 합니다. 십자가의 참된 의미가 우리 마음을 날마다 새롭게 하고 우리 생각과 삶을 주관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사랑하고 자랑하는 성도가 되십시오.
김승민 목사(부천 원미동교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단의 두 얼굴… 박옥수 딸, 여고생 학대 치사 가담 의혹 - 더미션
- “취업 고민 청년들 모여라”… 교회 멘토링스쿨이 도와드려요 - 더미션
- 기독사학 김천대, 구원파 수중에… 충격의 지역 교계 “이단에 총력 대응” - 더미션
- ‘자신감 어디서 나오나?’ 1300만 감동케한 모델 답변 - 더미션
- 예배 오면 3만원 드려요… ‘배당금 교회’ 파격 실험 시즌2 - 더미션
- 한달살이·K푸드 대접·버스킹… 한류 타고 문화선교 새바람 - 더미션
- ‘내 신앙은 건강한가’ 지금 검진해 보세요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