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토요일 비 온 뒤 '더위 주춤'…꿉꿉함 날리는 '천연 제습제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오늘 날씨는 비가 내리며 불볕더위가 주춤하겠다.
기상청은 "중국 산둥반도 남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라며 "수도권과 강원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라고 밝혔다.
집에서 천연 제습제로 쓸 만한 것 중에는 원두커피 가루가 있다.
숯도 천연 제습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오늘 날씨는 비가 내리며 불볕더위가 주춤하겠다.
기상청은 "중국 산둥반도 남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라며 "수도권과 강원도,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라고 밝혔다.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 5~10㎜, 강원·충청·전라·경상권과 제주도 5~20㎜다.
아침 최저기온은 18~23도, 낮 최고기온은 25~33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1도, 인천 20도, 춘천 20도, 강릉 23도, 청주 22도, 대전 21도, 전주 21도, 광주 21도, 대구 21도, 부산 22도, 제주 21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7도, 인천 25도, 춘천 27도, 강릉 28도, 청주 29도, 대전 29도, 전주 29도, 광주 30도, 대구 32도, 부산 28도, 제주 26도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한편 무더위 속에 습도가 높으면 옷장과 신발장 등에 꿉꿉한 냄새가 나고, 환기를 제때 하지 못해 곰팡이가 발생하기도 한다.
집에서 천연 제습제로 쓸 만한 것 중에는 원두커피 가루가 있다. 커피를 내린 뒤 남은 찌꺼기를 햇빛에 바짝 말린 뒤, 조금씩 천 주머니 등에 담아 옷장이나 신발장에 놔두기만 해도 훌륭한 제습제가 된다.
베이킹소다나 굵은소금 등을 종이컵에 넣어 신발장에 놔두면 습기 제거 효과가 있다.
숯도 천연 제습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욕실이나 냉장고 안, 주방 등에 놓아두면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여름철 유독 빨리 취한다?…지금 음주 주의해야 하는 이유
- "무더위에 쿨링 화장품 찾는다" 신세계인터, 여름철 뷰티 검색량 '쑥'
- [오늘 날씨]서울 한낮 33도, 주말 비 예보 …더위 먹었을 때 '이 음식' 먹어야
- 낮 최고기온 34도 전국 찜통더위 지속...여름철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은?
- 전국 30도 안팎 더위 영남지방 첫 폭염주의보...여름철 냉방병 증상과 예방법은?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