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분양] 지방서 청약통장 만점자 등장 눈길…전국 총 2251가구 분양 예정
6월 셋째 주에는 전국 10곳에서 총 2251가구(오피스텔, 생활형숙박시설, 주상복합, 민간임대 포함, 행복주택 제외)가 청약 접수를 받는다.
14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4일 진행된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더샵4차'의 1순위 청약 접수에서 84점 만점자가 최고 점수로 당첨됐다. 올해 첫 비수도권 만점 청약통장이다.
비수도권 단지에서 청약 만점자가 나온 것은 지난 2021년 7월 분양한 충남 세종시 '세종자이 더 시티' 이후 처음이다. 3년 만에 지방에서 만점 청약통장이 나오면서 새로 분양에 나설 단지들의 성적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수도권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라포르테 블랑 여의도'(55실, 생활형숙박시설), '파크라움 여의도'(19가구, 오피스텔), 인천 동구 '리아츠 더 인천'(342가구), 경기 고양시 'e편한세상 시티 원당'(100가구) 등이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방에서는 대전 중구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18가구, 민간임대), 강원 홍천군 '홍천 에듀포레 휴티스'(239가구) 등이 청약 접수를 받는다.
모델하우스는 6곳의 오픈이 예정돼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9곳, 정당 계약은 4곳이 예정돼 있다.
오는 18일 DL이앤씨는 경기 고양시 성사동 일원에 건립되는 'e편한세상 시티 원당'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총 100가구, 전 가구 전용면적 49㎡로 구성된다. 고양대로가 바로 앞에 위치해 지역 내 이동 및 서울 이동이 편리하고, 평택파주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한 고양IC도 가까워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같은 날 대우건설은 경기 군포시 금정동 일원에 조성되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5층, 8개 동, 전용면적 59~95㎡ 총 1072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반경 1㎞ 내 AK플라자 금정점이 위치하며 안양천 수변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오는 20일 현대엔지니어링은 충북 청주시 가경동 일원에 조성되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2개 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로 건립된다.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쇼핑몰과 영화관 등이 함께 조성돼 단지 인근에서 쇼핑, 문화 교육 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최상층인 49층에는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 등이 마련된다.
21일 대우건설은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에 공급되는 '푸르지오 스타셀라49' 분양전시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49층, 2개 동, 전용면적 114~119㎡, 총 522실 규모다.
단지 바로 앞에는 돔구장을 갖춘 스타필드 청라가 2027년 개점을 앞두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스포츠 경기와 공연이 일 년 내내 열리는 복합문화관람시설과 초대형 복합쇼핑몰이 결합된 멀티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된다. 올 하반기에 문을 여는 코스트코 청라와 인접해 있으며 하나금융타운 조성, 청라 서울아산병원 및 카이스트와 하버드의대(MGH) 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인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GTX-D·E, 7호선 연장 노선 등도 예정돼 있어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췄다.
같은 날 롯데건설은 경기 오산시 양산동 일원에 건립되는 '롯데캐슬 위너스포레'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16개 동, 전용면적 59~103㎡ 총 167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인근에는 병점역 GTX-C노선(예정) 역세권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병점복합타운' 개발이 진행 중이다. 병점복합타운은 경기 화성시 병점동 및 진안동 일대에 약 37만㎡ 규모로 조성되며 부지 내에는 상업, 주거, 업무, 녹지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밀양 폭로 유튜버, 기어이 사람 하나 잡았다
- 꽃 한송이 꺾은 치매 할머니에게 30배 벌금 부과 관리사무소…왜 위법하지 않을까 [디케의 눈물 2
- 삼성 파운드리 전략 공개…"후면전력공급 기술 적용 2나노 공정 2027년 양산"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