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은 14일 서울 강남구 소재 팁스타운에서 '제14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데모데이에는 제14기 기보벤처캠프에 참여한 혁신스타트업 62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투자관계자가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은 14일 서울 강남구 소재 팁스타운에서 '제14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정책’'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엑셀러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통합 데모데이에는 제14기 기보벤처캠프에 참여한 혁신스타트업 62개사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등 투자관계자가 참여했다. 이중 우수 참여기업 10개사는 개별 IR을 통해 각 기업을 홍보하였으며, 기업IR 영상은 기보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해 ▲사전진단·멘토링·네트워크 지원 등 액셀러레이팅 ▲기술이전·경영컨설팅·이노비즈 평가 등 비금융 지원 ▲상위 25% 이내 우수 참여기업에 대해 최대 15억원 보증한도 부여 ▲보증연계투자 대상기업 추천 및 민간 투자유치 상시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기보벤처캠프는 2017년 제1기 30개사를 시작으로 이번 제14기까지 700개 이상의 혁신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 대한민국 대표 창업보육 프로그램"이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스타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업IR을 진행한 우수 참여기업 10개사는 다음과 같다. ▲(주)굿대디 ▲디지털로그테크놀로지스(주) ▲맨인블록(주) ▲(주)바이오바이츠 ▲(주)배터플라이 ▲(주)앰버로드 ▲(주)에큐리바이오 ▲(주)올메이드 ▲(주)펨토리 ▲포솔이노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밀양 폭로 유튜버, 기어이 사람 하나 잡았다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메타‧아마존‧퀄컴 수장 만나 'AI 동맹' 모색
- 한동훈 당권 도전 SWOT…"뒤집을 기회" "얻을 것이 없다"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