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파시스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디자인 콘셉트 분야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차관제 전문업체 '넥스파시스템'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디자인 콘셉트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산업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 기능, 친환경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넥스파시스템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주차 키오스크로 디자인 콘셉트 분야에서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차관제 전문업체 '넥스파시스템'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디자인 콘셉트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 디자인 하노버에서 주최하는 디자인 시상식이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산업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 기능, 친환경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한다.
넥스파시스템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주차 키오스크로 디자인 콘셉트 분야에서 수상했다.해당 제품은 자동차가 출구무인정산기 앞에 정차하면 카드 결제기가 운전석 방향으로 돌출되게 고안됐다. 이로 인해 운전자가 팔을 뻗거나 문을 열고 요금을 계산할 필요가 없다는 특징이 있다.
서종렬 넥스파시스템 대표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주차장 출구에서 결제 장비와 운전석 간 거리가 멀어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라며 "출구 정산 시스템이 사회적 약자에게는 더 높은 장벽으로 느껴질 수 있어 이 장벽을 허물고 싶은 마음에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안철수 "'대북송금 추가 기소' 이재명, 정계 은퇴해야"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밀양 폭로 유튜버, 기어이 사람 하나 잡았다
- 직장서 잘린 밀양 가해자 "심정지 온 듯…난 다 잃었다"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박정훈 "이재명, 지금이라도 김문기 유족에 사과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