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청정자연 '천녹' 통해 프리미엄 시장 견인
‘정관장 천녹(天鹿)’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뉴질랜드 청정 환경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의 뿔만을 엄선한 뒤 전통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다.
정관장 천녹은 2014년 출시 이후, 국내 녹용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2000년대 중반 이후 녹용 시장은 소비 감소세를 보여왔는데, 정관장이 녹용 사업에 뛰어들면서 판도가 뒤바뀌었다.
정관장만의 품질관리 노하우와 원료에 대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오자 출시 3년만에 누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진 것이다.
‘정관장 천녹’은 뉴질랜드 정부가 보증한 최상위 등급(SAT) 녹용만을 100% 사용한다. 뉴질랜드녹용은 그 품질에 따라 총 30개의 세부등급으로 나눠지는데, 이중 녹용의 두께, 분골의 길이, 전지 길이, 무게 등 까다로운 조건에 부합하는 최상위 등급을 SAT(Super A Traditional)라 부른다.
여기에 녹용 관련 특허기술 8개를 보유한 정관장의 기술력과 철저한 원료관리 기준 8단계(직접계약, 생산관리, 안전성검증, 품질검증, 건조관리, 건조검증검수, 선별, 품질검사)가 더해져 ‘정관장 천녹’이 만들어진다.
천녹은 다양한 제형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천녹정’은 녹용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제품이며 ‘천녹정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또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만든 액상 파우치 타입이다.
한편 천녹은 생애 주기별 고객의 상황에 맞는 라이프케어 라인업을 강화하며 남성, 여성, 수험생, 어린이 등 타겟 맞춤형 제품으로 고객의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천녹 라이블리’는 강인한 녹용의 에너지로 몸 속 깊은 생기를 충전하고 싶은 여성을 위한 제품이다. 예로부터 왕비의 건강을 위해 궁에서 올렸던 4가지 전통원료인 숙지황, 작약, 천궁, 당귀의 사물(四物)과 여성에게 특화된 원료인 연자육, 약쑥, 익모초, 솔싹 등을 더해 여성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시니어 맞춤 녹용인 ‘천녹 에너제틱’ 또한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녹용은 한의학적으로 근육과 뼈를 강하고 튼튼하게 하는 ‘강근골'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6가지 전통원료(숙지황, 산약, 천궁, 산수유, 복령, 백출)와 시니어 특화 부원료(두충, 우슬, 천마, 오미자)를 더해 노년기 건강을 케어한다.
‘천녹 비스트롱(BESTRONG)’이라는 남성 맞춤 환 제형의 제품이다. 천녹 비스트롱은 최상급SAT녹용에 홍삼, 마카, 복분자, 사슴꼬리 등 스태미나 대표 원료를 담아 깊은 활력을 빠르게 채우고 싶은 남성에게 제격인 제품이다. 남성의 힘을 상징하는 패키지 디자인으로 녹용의 강인함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며, 전국 정관장 백화점 매장 및 정관장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학부모 사이 입소문 난 수험생 맞춤 녹용 제품 ‘천녹 부스팅’은 녹용과 홍삼을 비롯해 감초, 산수유, 숙지황 등을 함유하여 수험생 체력을 집중 케어한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7가지 베리 농축액을 더해 녹용과 홍삼의 쓴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프리미엄 키즈녹용 ‘천녹 그로잉(Growing)’. ‘천녹 그로잉’은 뉴질랜드 최상위 SAT 등급 녹용에 정관장 6년근 홍삼, 한삼덩굴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황기,당귀,진피,감초,백출) 등 성장기 어린이 특화원료를 맞춤형 설계로 배합한 정관장 최초의 키즈 녹용 제품이다.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구현하여, 어린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천녹 그로잉’은 연령별 녹용 함량을 과학적으로 설계했을 뿐 아니라, 국내최초로 녹용의 어린이 섭취 안전성을 확인했다. 성장기 어린이 대상 인체적용 시험결과, 어린이 녹용 섭취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되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천녹은 검증된 최상위 등급 녹용에 타협할 수 없는 천녹의 원칙으로 완성하여 소중한 분들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으로 녹용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밀양 폭로 유튜버, 기어이 사람 하나 잡았다
- 전당대회 룰 결정되자 '한동훈 뜬다'…與, 당권 레이스 '활활'
- 직장서 잘린 밀양 가해자 "심정지 온 듯…난 다 잃었다"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