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아웃 2', 첫날 '19만' 픽사 역대 최고→'원더랜드' 3위로 하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들을 캐릭터로 표현해 전 세계인의 공감을 사며 사랑받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로,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극장가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감정들을 캐릭터로 표현해 전 세계인의 공감을 사며 사랑받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로,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극장가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개봉 첫날인 6월 12일 하루 동안 194,84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동시기 개봉작들을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전편인 '인사이드 아웃'(2015)의 오프닝 스코어 68,222명을 훌쩍 뛰어넘으며 시리즈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까지 세웠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개봉되었던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다.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오프닝 기록을 갈아치웠던 '토이 스토리 4'(2019) 141,837명을 비롯해, 픽사 애니메이션 국내 최고 흥행작 '엘리멘탈'(2023)의 오프닝 스코어 48,002명을 모두 뛰어넘는 놀라운 성적이다.
여기에 지난 금요일부터 7일 연속 전체 예매율 1위라는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바, 앞으로 어떤 흥행 기록을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신드롬을 예고하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송지은 닮은 딸 낳고파"
- '극단적 시도' 유재환, 병원서 난동…"정신 온전치 못해"
- 김종국, '수십억 사기' 충격 고백 "고심 끝에 돈 넣었는데…" (미우새)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아들 생일 위해 으리으리 홈파티
- '이동국 아들' 시안, 아빠 닮아 축구로 '대박'? 토트넘 방문 공개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