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시장 느린 성장세에…LG전자, 사업화 시기 늦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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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확장현실(XR) 사업 속도조절에 들어갔다.
예상보다 XR 시장 개화 시기가 늦어지자 사업화 시기를 늦추기로 결정한 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메타와 협업해 추진하던 XR 사업화 계획을 뒤로 미루고 관련 사업 인력을 다른 부서로 재배치하기로 했다.
LG전자 측은 "당장 XR을 사업화하기보다 기술 개발 측면에서 완성도를 두겠다는 취지"라며 "다만 XR 관련 R&D 조직은 그대로 두고 연구도 계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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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 집중"
LG전자가 확장현실(XR) 사업 속도조절에 들어갔다. 예상보다 XR 시장 개화 시기가 늦어지자 사업화 시기를 늦추기로 결정한 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메타와 협업해 추진하던 XR 사업화 계획을 뒤로 미루고 관련 사업 인력을 다른 부서로 재배치하기로 했다.
지난 2월 방한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와 조주완 LG전자 CEO 등이 만나 차세대 XR 디바이스 협업 방향을 논의한 지 4개월 만이다. 당시 두 회사는 XR 헤드셋 출시 시기를 내년으로 잡기도 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지난해 말 조직개편에서 HE사업본부 산하에 신설했던 XR 사업 담당 소속 인력은 연구개발(R&D)과 다른 사업본부에 재배치한다.
LG전자 측은 "당장 XR을 사업화하기보다 기술 개발 측면에서 완성도를 두겠다는 취지"라며 "다만 XR 관련 R&D 조직은 그대로 두고 연구도 계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타와의 XR 관련 협업도 시장 환경 변화나 성숙도를 예의주시하며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다만, 라마(LLAMA) 등 인공지능(AI)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와의 협력 관계는 이어간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XR 헤드셋 시장의 2023년 연간 출하량은 전년 대비 19% 감소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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