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앞둔 하니, 물오른 미모 '이 시술' 덕분이라 밝혀… 어떤 효과 봤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일 결혼 계획을 발표한 가수 겸 배우 하니(32)가 라미네이트 시술 이후 한결 가지런해진 치아를 공개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 표면인 법랑질을 깎아내고 자연치아와 흡사한 기공물을 붙이는 시술을 말한다.
특히 정상 치아보다 작은 '왜소치'가 있으면 라미네이트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경우 라미네이트 시술로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면 잇몸 질환 위험이 줄어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하니는 "라미네이트 덕분에 다시 맘 편히 웃을 수 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활짝 웃는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하니는 가지런한 치아를 드러내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 표면인 법랑질을 깎아내고 자연치아와 흡사한 기공물을 붙이는 시술을 말한다. 단기간에 치아를 가지런하고 하얗게 만들어 준다. 라미네이트의 효과,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본다.
◇왜소치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
라미네이트는 다른 치료에 비해 치아의 삭제량이 적고, 시술 기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다. 치아가 변색될 위험도 적다. 특히 정상 치아보다 작은 '왜소치'가 있으면 라미네이트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왜소치가 있으면 치아 사이에 공간이 생기고, 치열이 고르지 않아 세균 등으로 인해 잇몸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이 경우 라미네이트 시술로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들면 잇몸 질환 위험이 줄어들 수 있다.
◇치아 시리거나 깨질 수 있어
하지만 라미네이트 시술은 치아 일부를 깎아내는 과정에서 안쪽 상아질이 드러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치아 시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상아질에 분포하는 가느다란 관인 상아세관을 통해 치주 신경으로 자극이 전달되기 때문이다. 드물지만 라미네이트를 한 부분으로 젓가락을 세게 씹는 등 순간적으로 강한 힘이 가해지면 기공물이 깨질 위험도 있다. 특히 미용 목적에만 치중해 무리한 시술을 받으면 그렇다. 라미네이트 시술은 보통 2~3회의 치과 방문과 1주일 정도의 기간이 걸리는 시술이다. 그런데 이를 하루에 다 진행하는 등 무리하게 시술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무리한 라미네이트 시술을 권하는 곳을 피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을 찾아야 한다.
◇시술 후 앞니 사용 자제해야
라미네이트는 시술 후 관리가 중요하다. 당분간은 시술받은 치아(주로 앞니)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얇게 만든 임시 치아가 깨지거나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서다. 이후에도 단단하고 질긴 음식을 씹거나 손톱을 깨무는 행위는 삼가야 한다. 만약 라미네이트가 깨지면 치아와 기공물 사이에 틈이 생겨 충치가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빨리 치과를 찾아 교정해야 한다.
한편, 라미네이트를 하기 전에는 평소 생활 습관과 관련해서도 문진을 충분히 한 후에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잘 때 이를 갈거나 ▲힘을 쓸 때, 무언가에 집중할 때 이를 꽉 무는 습관이 있거나 ▲아래턱이 앞으로 나와 윗니와 아랫니가 계속 부딪히는 부정교합인 사람은 라미네이트를 하지 않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J바이오사이언스, 美 면역항암학회서 ‘약물 반응성 AI 예측 모델’ 개발 성과 발표
- “아기 피부인 줄”… 34세 박보영, 모공 하나 없는 ‘관리 비결’은?
- 가천대 길병원 최성화 교수, 남동구 보건소서 부정맥 건강강좌 개최
- “왜 이렇게 공이 안 맞지?”… 서정희, 유방암 치료 회복 중 ‘어떤 운동’ 도전?
- “이민 간다” 퇴사하더니 영업비밀 빼돌린 前 한국콜마 직원, 결국…
- 이대목동병원, 미세 뇌수술 가능한 '카이메로' 로봇 도입
- 초기 간암, 혈액 검사 진단 가능성 열려
- 고대구로병원 강성훈 교수, ‘향설 젊은 연구자상’ 수상
- 부천성모병원, 부천시 37개동 전역에 나눔 전달
- 명지병원·한국항공대, 상호발전 위한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