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매직' 인도네시아 대통령까지 축전..."모두를 행복하게 해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태용 매직이 인도네시아 축구 역사를 새로 쓴 가운데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신태용호에게 축전을 보냈다.
신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이 11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열린 필리핀 축구 국가대표팀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캐나다-미국-멕시코 공동 개최) 월드컵 아시아지역 F조 최종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신태용 매직이 인도네시아 축구 역사를 새로 쓴 가운데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신태용호에게 축전을 보냈다.
신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이 11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에서 열린 필리핀 축구 국가대표팀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캐나다-미국-멕시코 공동 개최) 월드컵 아시아지역 F조 최종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인도네시아는 전반 32분 터진 톰 하예의 결승 골과 후반 11분 터진 리즈키 리도의 추가 골을 지키며 승리했다. 인도네시아는 최종 2위(3승 1무 2패∙승점10)로 1위 이라크(6승∙승점18)와 함께 F조에서 3차 예선에 진출했다.
인도네시아는 FIFA 랭킹 134위로 3차 예선에서 가장 낮은 포트인 6포트에 포함된다,. 북한(118위), 쿠웨이트(139위)와 같이 묶이며 1포트에 합류한 한국(23위)과 같은 조에 편성돼 월드컵 본선 진출을 두고 경쟁할 수 있다.
신 감독은 지난 2019년 12월 지휘봉을 잡은 뒤, 인도네시아 축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월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자력으로는 최초로 진출해 사상 첫 16강 진출의 대업을 달성ㅇ했고 4월에 열린 AFC U-23 아시안컵에선 U23 대표팀을 이끌고 첫 본선에 진출해 사상 첫 4강 진출 신화를 썼다.
그런 가운데 신 감독은 이번엔 역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예선 마지막 단계인 3차 예선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앞서 인도네시아는 지난 1986 멕시코 월드컵에서 최종 예선 직전 단계까지 진출했으나 한국와의 홈앤드어웨이 대결에서 패함에 따라 눈물을 삼킨 적이 있다.
인도네시아 축구 팬들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다. 신 감독은 경기 직후 인도네시아 팬들의 '신태용' 연호를 들으며 헹가래까지 받았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도 축전을 보냈다. CNN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위도도 3대통령은 "새로운 역사다. 인도네시아가 최종 예선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도네시아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선수단의 노고가 크다"라고 칭찬했다.
에릭 토히르 인도네시아축구협회장도 "지난날, 우리는 올림픽에서 단 한 발짝을 남겨두고 탈락했다. 바라건데, 우리는 월드컵에 출전할 기회를 얻을 것"이라며 원대한 꿈을 꿨다.
신 감독도 "감정적일 수 있고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보여준 헌신에 감사하다. 우리는 이제 새루운 역사를 쓸 수 있다"라며 월드컵 본선 진출에 대한 희망을 드러냈다.
한편 AFC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조추첨은 오는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AFC 본부에서 진행된다.
사진=연합뉴스, 인도네시아축구협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여전한 글래머 자태…이것이 '퀸은비' 매력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송지은 닮은 딸 낳고파"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언더붑 비키니 이어…아찔한 드레스까지
- "중국 수비 잘했나?" 中 질문에 이강인 '빵 터지는 답변'…"작년엔 3-0, 오늘은 1-0이네요" [현장인
- '이동국 아들' 시안, 아빠 닮아 축구로 '대박'? 토트넘 방문 공개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