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허그 직접 기획…문제 有" 방탄소년단 진, '페스타' 이벤트 논란 '사과'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2024 FESTA' 프리허그 이벤트에 대해 해명하며 사과했다.
진은 12일 오전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 전역했다.
특히 진은 전역 다음날인 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2024 페스타(2024 FESTA)'에 참석해 아미들과 만난다.
특히 진은 프리허그 이벤트가 자신이 강하게 주장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2024 FESTA' 프리허그 이벤트에 대해 해명하며 사과했다.
진은 12일 오전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치고 만기 전역했다. 지난 2022년 12월 13일 경기도 연천 소재 육군 제5보병사단 열쇠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현역 육군 조교로 군 복무를 이어왔고 방탄소년단 멤버 중 첫 번째로 전역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별히 이날 휴가를 낸 멤버들의 환대를 받으며 진은 전역했고, 이후 하이브 사옥으로 이동해 오전 11시 30분께 팬 커뮤니티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아미들과 라이브 방송을 하며 바쁜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진은 전역 다음날인 13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는 '2024 페스타(2024 FESTA)‘에 참석해 아미들과 만난다.
그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실내체육관에서 팬 이벤트 ‘진’s Greetings’(1부, 오후 3시), ‘2024년 6월 13일의 석진, 날씨 맑음’(2부, 오후 8시)를 개최한다.
앞서 '진’s Greetings’은 진의 프리허그 행사로 알려지며 갑론을박이 있었다. 응모 과정에서 음반 추가 구매 조건이 있었고, 논란이 일자 결국 빅히트는 "'2024 페스타' 오프라인 행사 '진스 그리팅스'(진's Greetings) 이벤트 응모 조건으로 '음반 추가 구매'를 내건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말하며 응모 기준을 보완하기도 했다.
특히 진은 프리허그 이벤트가 자신이 강하게 주장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좋은 아이디어를 냈는데 욕을 많이 먹었더라. 제가 초안을 들고 갔었다. 제가 혼자서 진행해야 했다"라며 "프리허그를 한다고 했더니 처음에 안 된다고 하더라"라고 이벤트를 기획하게 된 배경을 언급했다.
이어 진은 "관계자분이 사람이 몰려서 다칠 거 같다고 말렸다. 근데 제가 한 달동안 프리허그를 하겠다고 우겼다"며 "회사 입장에서는 저도 다칠수도 있고 다치는 사람이 나올 수도 있다고 설득을 했다. 그래서 제안을 했고 실내에서 하면 어떠냐고 했다. 당첨되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쪽으로 진행이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진은 초반 3000명 프리허그를 계획했다고. 그는 "회사서 만류해서 2000명을 언급했는데 어렵다고 하더라. 결과적으로 조율한게 1000명"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확정 과정에서 음반 구매 관련 이슈 등 논란이 있었던 것에 대해 "응모 방식에 문제가 있었던 거 같다. 저도 들었는데 까먹어다. 이유가 있었는데 저도 신경쓰지 못하고 잊어먹었다. 제가 신경을 잘 안 썼다.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여 사과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위버스 라이브 화면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서 공개' 유재환, 병원서 난동 "정신 온전하지 않아"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송지은 닮은 딸 낳고파"
- '이동국 아들' 시안, 아빠 닮아 축구로 '대박'? 토트넘 방문 공개
- 최화정, 충격적인 환갑 사진 공개…잘생긴 아버지 얼굴 공개까지
- 박세리, 父와 법정 싸움…"사문서위조 혐의로 고소, 조사 지켜볼 것" [공식입장]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