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르디올라는 바르셀로나로 돌아갈 생각이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바르셀로나 복귀설을 일축했다.
10일(한국시간) 글로벌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이 미래에 바르셀로나로 돌아갈 가능성은 없다"고 보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2010-2011시즌에도 리그와 UCL 우승에 성공하며 바르셀로나 왕조를 구축하는 듯했지만, 2011-2012시즌을 마지막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났다.
최근 과르디올라 감독의 거취가 불안정해지며 바르셀로나 복귀설도 피어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바르셀로나 복귀설을 일축했다.
10일(한국시간) 글로벌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과르디올라 맨체스터시티 감독이 미래에 바르셀로나로 돌아갈 가능성은 없다"고 보도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2008-2009시즌을 앞두고 바르셀로나 1군 감독으로 승격됐다. 프랑크 레이카르트 감독과 결별한 바르셀로나 입장에서는 일종의 도박수였는데, 말 그대로 '잭팟'을 터뜨렸다. 바르셀로나는 곧바로 스페인 라리가,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모두 정복하며 유러피언 트레블을 달성했다. 그리고 2009년에 UEFA 슈퍼컵과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스페인 슈퍼컵), 국제축구연맹 클럽 월드컵까지 정복하며 사상 최초로 6관왕에 올랐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2010-2011시즌에도 리그와 UCL 우승에 성공하며 바르셀로나 왕조를 구축하는 듯했지만, 2011-2012시즌을 마지막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났다. 이후 1년 동안 휴식기를 가진 다음 2013-2014시즌 바이에른뮌헨을 통해 축구계에 복귀했다. 당시 과르디올라 감독이 바르셀로나를 떠난 이유에 대해 구단 내 정치에 휘말려 피로감을 느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대두됐다.
최근 과르디올라 감독의 거취가 불안정해지며 바르셀로나 복귀설도 피어올랐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맨시티에 잔류할 가능성에 대해 "남는 쪽보다 떠나는 쪽에 무게를 뒀다"고 말하며 2025년 이후 팀을 떠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바르셀로나가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을 떠나보내고 한지 플릭 감독을 선임한 후에도 과르디올라 감독이 언젠가 바르셀로나로 돌아갈 수 있을지 갑론을박이 오갔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직접 바르셀로나로 돌아갈 일은 없다고 단언했다. 매년 축구 유명 인사들이 함께하는 골프 대회 '레전드 트로피' 행사에서 "문이 닫혔다"며 "바르셀로나 벤치는 세상에서 가장 복잡한 공간이다. 수많은 걸 관리해야 한다. 맨체스터에서는 우리가 한 모든 일이 내부적인 일로 남지만, 바르셀로나에서는 모든 게 공개된다"고 말했다. 이번 발언은 과르디올라 감독이 바르셀로나를 떠난 이유 중 구단 수뇌부와 정치적인 갈등이 포함됐음을 암시한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토트넘, 한국 부동산 투자? 경상북도에 지상 4층 건물 존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아파트 거주자 효도 콘서트 '1위' 차지...2위는 나훈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한국, 최종예선 진출 확정했기 때문에 중국전 승률 저하”라는 베팅업계 예측… 그러나 저하
- 김민재 있는데 왜? 독일 국대 영입 근접한 바이에른, 첼시 센터백까지 노린다 - 풋볼리스트(FOOTBAL
- 알리송·부폰 제쳤던 슈체스니, 호날두의 팀이 ‘연봉 282억’으로 유혹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토트넘이 ‘넥스트 호나우지뉴’를 보유할 뻔했다?…“기대만큼 안 컸지 뭐야” 레전드의 아쉬
- [유로.1st] 7개월 선수자격 정지, 남미에 사는데 유럽 대표, 막노동 출신… ‘공포의 외인구단’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