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ESG경영 성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23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콜마비앤에이치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콜마비앤에이치의 ESG경영체계와 주요 ESG활동을 망라한 보고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2023년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콜마비앤에이치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콜마비앤에이치의 ESG경영체계와 주요 ESG활동을 망라한 보고서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 보고서에서 글로벌 이니셔티브 및 공시기준을 반영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 대상의 이중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16개의 중요 이슈별 ESG정책과 활동 및 성과 등을 상세히 기술하고 있다.
환경 영역에서는 기후 및 환경 위기 해결에 동참하기 위해 기후변화 대응과 자원순환 제고를 목표로 에너지 사용량 감축 및 재생에너지 사용, 친환경 제품·서비스 개발, 수자원 관리 및 지역 생태계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환경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회사는 최근 K-RE 100에 가입하고 세종공장에 지붕형 태양광을 설치해 2024년에는 재생에너지 사용량을 10%까지 늘릴 계획이다.
사회 영역에서는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을 기업문화의 핵심으로 삼고, 인간중심 경영 실천과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의 성과로 모든 제조시설에 대해 ISO 45001인증을 획득했으며, 중대재해 발생 건수도 3년 연속 제로(ZERO)를 기록하고 있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도 윤리경영 강화와 이사회의 다양성 및 전문성 확보, 주주권리 보호 등에 힘쓰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와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을 획득했으며,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이사회 평가를 실시하며 안정적인 배당정책 운영에도 힘쓰고 있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ESG경영에 대한 의지를 공고히 하고자 올해 처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중견기업으로서 ESG경영의 의무화 요구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자발적으로 ESG경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포항 영일만 석유를 경계하는 진짜 이유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결국 입건된 女중대장…"힘들다 얘기 듣고도 얼차려 강행했다면 학대치사" [법조계에 물어보니 4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입니다…꼭 읽어주세요"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