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가 DL 4세·인플루언서, 美 명문대 로스쿨 합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옛 대림)그룹 지배 주주 일가 4세이자 패션 인플루언서로 이름을 알린 이주영(24)씨가 최근 미국 조지타운대 로스쿨에 합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1년간 미국 로스쿨 입학시험인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에 매진한 끝에 모교인 조지타운대에서 합격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옛 대림)그룹 지배 주주 일가 4세이자 패션 인플루언서로 이름을 알린 이주영(24)씨가 최근 미국 조지타운대 로스쿨에 합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씨는 이준용 DL그룹 명예회장의 3남인 이해창 켐텍 대표의 장녀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1년간 미국 로스쿨 입학시험인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에 매진한 끝에 모교인 조지타운대에서 합격증을 받았다.
그는 조지타운대 국제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패션지 보그코리아에서 인턴으로 일했다. 인스타그램에서 패션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샤넬과 루이비통, 디올 등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의 팔로어(계정 구독자) 수는 13만명에 이른다.
조지타운대 로스쿨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이사회 의장을 비롯해 로버트 에밋 라이트하이저 제18대 미국 무역 대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차녀 티파니 트럼프, 토니 곤잘레스 미국 연방 하원의원 등 수많은 정·재계 인사를 배출했다.
정몽원 HL그룹 회장의 맏사위인 이윤행 부사장과 제너시스BBQ그룹이 최연소 상무로 영입한 김태희 미국 변호사도 이 학교에서 공부했다.
김진욱 기자 reali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린이집 앞서 “찢어죽인다”… 공포의 ‘민폐 주차’ 차주
- “엄인숙, 남편 입원 중 강제관계 임신…사망 보험금 타”
- “늠름하고 젠틀” 군사경찰복 입은 BTS 뷔 ‘순찰 영상’
- ‘야인시대’ 김두한 부하 이 배우…실제 조직 보스였다
- 작곡가 유재환 “가진 돈 4000원… 진심 변제하고 싶다”
- “체액 든 종이컵 치우라고”… 법률사무소 전 여직원 호소
- “엄인숙, 남편 입원 중 강제관계 임신…사망 보험금 타”
- 尹과 악수도 했는데… 말라위 부통령 탄 군용기 실종
- “35층서 뛰어내려왔다”…용산 고층 아파트 화재 ‘아찔’
- 김여사 명품가방 의혹에… 권익위 “제재규정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