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소송전' 승기 잡은 휴젤 '강세'...메디톡스 '약세'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보톡스 소송전' 승기 잡은 휴젤 '강세'...메디톡스 '약세'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보툴리눔 톡신, 즉 보톡스 균주 도용 여부를 놓고 휴젤과 메디톡스가 소송전에 나섰는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 ITC는 휴젤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ITC는 현지시간 10일 메디톡스가 제기한 보툴리눔 톡신 의약품의 미국 내 수입에 관한 불공정 행위에 대한 조사 사건에서 "휴젤이 관세법 제337조를 위반한 사실이 없다"고 예비 심결했습니다.
ITC는 오는 10월 최종 심결을 내릴 예정입니다.
이같은 소식에 휴젤 주가는 크게 올라 52주 신고가를 기록했고, 메디톡스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올투자증권은 이날 "휴젤의 북미 사업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며 목표주가를 35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 JW중외제약 '상승'...일본 자궁근종치료제 독점 계약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JW중외제약은 오늘(11일) 일본 킷세이제약과 자궁근종 치료제 '린자골릭스'의 국내 개발 및 판매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JW중외제약은 린자골릭스 국내 출시를 위해 이 치료제의 가교 임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날 JW중외제약은 소폭 오르고 있습니다.
◆ 위메이드 '하락'...가상화폐 지갑 철수 영향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를 반년 만에 종료한다는 소식에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어제(10일) 보유한 가상자산을 서로 다른 블록체인상의 화폐로 교환하는 '우나 스왑' 서비스를 종료했으며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인 '우나 월렛'도 올해 9월 중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