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LG이노텍, 애플 자체 AI 실망감에 7%대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이노텍 등 애플 관련주들이 장 초반 일제히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밤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자체 AI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한 후 주가가 하락한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10일(현지시간) 애플은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 본사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4를 열고 자체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이노텍 등 애플 관련주들이 장 초반 일제히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밤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자체 AI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공개한 후 주가가 하락한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8분 현재 LG이노텍은 전일 대비 1만7500원(7.2%) 떨어진 22만5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외에 아이티엠반도체(-5.87%), 자화전자(-4.46%), 비에이치(-8.98%) 등도 약세다.
LG이노텍은 아이폰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애플 수혜주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애플에 배터리 보호회로, 자화전자는 자동초점장치(AFA)와 손떨림방지장치(OIS) 부품, 비에이치는 스마트폰 OLED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연성회로기판(FPCB)를 각각 공급한다.
10일(현지시간) 애플은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파크 본사에서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4를 열고 자체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공개했다.
애플은 오픈AI와 파트너십을 통해 자체 음성 비서 '시리'(Siri)에 챗GPT를 접목키로 했다. 음성 비서 시리에 애플 인텔리전스가 결합되면서, 시리는 사용자의 언어를 더 잘 이해하고 맥락을 기억하며 적절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날 발표가 애플의 자체적인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계획이 아닌 기존 스마트 기능의 업그레이드 수준에 머물렀다는 평가가 나온면서 발표 이후 애플 주가는 1.91% 하락 마감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민주당, 포항 영일만 석유를 경계하는 진짜 이유
- "밀양 성폭행 피해자 입니다…꼭 읽어주세요"
- 결국 입건된 女중대장…"힘들다 얘기 듣고도 얼차려 강행했다면 학대치사" [법조계에 물어보니 4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