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STEP 1700개 온라인 콘텐츠 '즉시 수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 학습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즉시 수강이 가능한 '즉시과정(상시제)'를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텝은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기술·공학 분야와 디지털·신기술 분야 콘텐츠를 개발, 재직자 대상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개월간 시범 사업 실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STEP) 학습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즉시 수강이 가능한 '즉시과정(상시제)'를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텝은 전 국민의 평생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기술·공학 분야와 디지털·신기술 분야 콘텐츠를 개발, 재직자 대상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구직자, 취업준비생을 위한 테마 과정은 '즉시과정(상시제)'로 운영해 왔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온라인 직업훈련 서비스를 개방·확산한다. 정규과정(기수제)으로 운영 중인 기술·공학 분야, 디지털·신기술 분야, 사무·인문소양 분야 등 스텝에 탑재된 1743개 전 과목을 '즉시과정(상시제)'으로 3개월간 운영한다. 국민 누구나 원할 때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수강하고 수료증도 바로 발급받을 수 있다.
운영 강사를 활용한 학습 문의 답변 서비스와 더불어 학습 방법 변경 의견을 수용하기 위한 '학습유형 선호도 설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문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시범 운영 후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학습방법과 프로세스로 전면 개편함으로써 대한민국 온라인 평생직업능력개발 허브 역할을 더욱 공고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재직자, 구직자,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스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회원가입 후 학습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직장서 잘린 밀양 가해자 "심정지 온 듯…난 다 잃었다"
- 처음 본 女가슴에 쓱쓱 손댄 男…"곧 7억 될 것"
- 로또 1123회 당첨번호 '13·19·21·24·34·35'번...1등 당첨지역 어디?
- 홍준표 "문재인, 아내 쉴드 치느라 참 고생이 많다"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