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에스파·아이브 꺾고 ‘음악중심’ 1위

장주연 2024. 6. 8. 1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 사진=어도어 제공
뉴진스가 6월 둘째 주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8일 방송된 MBC 가요프로그램 ‘쇼! 음악중심’에서는 뉴진스 ‘하우 스위트’(How Sweet), 아이브의 ‘해야’(HEYA), 에스파의 ‘아마겟돈’(Armageddon)이 1위를 놓고 경쟁했다.

이날 뉴진스는 음원·음반 점수 5039점, 동영상·방송 점수 754점, 사전투표(시청자위원회·글로벌) 637점, 생방송 투표 407점으로 총 6837점을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이어 2위는 에스파(6713점), 3위는 아이브(3997점) 순으로 집계됐다. 

MC들은 이날 방송에 참석하지 못한 뉴진스 대신 트로피를 받으며 “축하드린다. 1위 트로피는 뉴진스에게 꼭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뉴진스의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의 동명의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를 기반으로 한 통통 튀는 힙합 스타일 곡으로, 뉴진스만의 힙하고 쿨한 바이브가 돋보인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는 김연자, 수호, 니콜, 한승우, 웨이션브이, 에이티즈, 케플러, 투어스, 배드빌런, HYNN(박혜원), 아르테미스, XG, 다이몬, 넥스지 등이 출연했다. 

장주연 기자 jang3@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