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귀화' 송의영 "애국가 들으며 뛰는 건 큰 감동, 한국 대표 아닌데도 응원해 준 한국팬들 감사드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국을 상대로 월드컵 예선 2경기를 모두 소화한 싱가포르 귀화 대표 선수 송의영이 자신에게도 응원을 보내 준 한국 축구팬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냈다.
새로운 무대에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한 축구선수의 사연으로 종종 화제를 모을 뿐이었던 송의영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에서 한국과 싱가포르가 함께 편성되며 모국을 상대로 뛰게 됐다.
한국을 상대로 두 경기를 모두 마친 송의영은 먼저 영어로 싱가포르 축구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모국을 상대로 월드컵 예선 2경기를 모두 소화한 싱가포르 귀화 대표 선수 송의영이 자신에게도 응원을 보내 준 한국 축구팬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냈다.
송의영은 인천 출신 31세 미드필더다. 고등학교 졸업 당시 대학 진학이 아닌 프로 직행을 위해 당시 이임생 감독이 이끌던 싱가포르 강호 홈유나이티드로 향했고, 이후 라이언시티로 팀명이 바뀐 뒤에도 여전한 활약을 이어갔다. 태국 리그에 진출했다가 올해 라이언시티로 컴백해 뛰고 있다. 지난 2021년 싱가포르 축구협회의 귀화 제안을 받아들여 국가대표가 됐다.
새로운 무대에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한 축구선수의 사연으로 종종 화제를 모을 뿐이었던 송의영은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에서 한국과 싱가포르가 함께 편성되며 모국을 상대로 뛰게 됐다. 한국에서 열린 앞선 대결에서 0-5 패배를 맛봤다. 그리고 6일(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5차전에도 출장했다. 싱가포르는 0-7로 패배했다.
한국을 상대로 두 경기를 모두 마친 송의영은 먼저 영어로 싱가포르 축구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큰 지지에 감사드린다. 아쉬운 결과였다. 경기를 통해 많은 걸 배웠다. 국가를 위해 다시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더 강하게 돌아오겠다"며 패배를 딛고 발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한국어로 지지를 보내 준 모국 팬들에게도 인사했다. 송의영은 "나에게 또 하나의 영화 같은 시간이었다"며 "싱가포르에서 한국 팬들이 부르는 애국가와 응원을 들으며 뛰는 건 큰 감동이었다"고 했다.
또한 "세게적인 선수들과 경기를 뛰며 많은 걸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며 한국 대표팀에서 활약하는 빅 리그 스타 플레이어들과 맞상대할 기회에 의미가 컸다고 말했다.
▲ 송의영 한국어 소감 전문
안녕하세요 축구선수 송의영입니다.
어제 저녁은 저에게 또 하나의 영화 같은 시간이였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한국 국가대표팀과 경기를 뛰고 원정 응원석에 가득 찬 한국 팬 분들이 부르는 애국가와 응원을 들으며 경기를 뛸 수 있음에 큰 감동을 느꼈습니다.
축구선수로써 경험할 수 있는 이 특별한 시간들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뛰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앞으로 저도 그리고 싱가포르 축구선수들도 한 단계 더 발전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뛴 선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응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한국 축구 팬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경기장에서 또 뵙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한축구협회 제공,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축구 배낭여행, 여름방학 맞아 '문화 기행'으로 업그레이드...토트넘-뮌헨 경기 직관 - 풋볼
- 토트넘, 한국 부동산 투자? 경상북도에 지상 4층 건물 존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애로부부' 국가대표 출신 K리거 불륜?...상간녀 지목 당사자 '법적대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임영웅, 아파트 거주자 효도 콘서트 '1위' 차지...2위는 나훈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지수 PL 승격! 배준호처럼 1군 경쟁력 증명하면, 대표팀 ‘유럽파 센터백 듀오’ 뜬다 - 풋볼리
- [유로스타] ⑨ 기적 같은 복귀 스토리 완성 위해 다시 유로로 : 덴마크 에릭센 - 풋볼리스트(FOOTBAL
- 대한스쿼시연맹, 여학생스쿼시교실 참가자 모집...전국 단위 무료 강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 맛집, 커피 맛집? 브랜딩 맛집!' 인천, 도심 번화가에 카페 개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이적설? 그럴 리가…남다른 충성심, 오히려 ‘토트넘 종신’ 가능성 제기 - 풋볼리스트(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