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계 팜유" 코드쿤스트, 제주 커마카세 체험기 (나 혼자 산다)[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드쿤스트가 제주도 커마카세를 체험했다.
7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코드쿤스트가 커피를 마시러 제주도로 향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코드쿤스트는 3주 전 왔었다는 카페의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제주도에 온 것이라고 했다.
코드쿤스트는 "커피 계에서는 제가 팜유인 거다. 커피 쪽에서는 팜유보다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나"라고 커피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원민순 기자) 코드쿤스트가 제주도 커마카세를 체험했다.
7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코드쿤스트가 커피를 마시러 제주도로 향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코드쿤스트는 제주도에 도착해 한 카페로 들어갔다. 코드쿤스트는 3주 전 왔었다는 카페의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제주도에 온 것이라고 했다.
코드쿤스트는 "커피 계에서는 제가 팜유인 거다. 커피 쪽에서는 팜유보다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지 않나"라고 커피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코드쿤스트는 오렌지 청, 에스프레소, 크림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며 연신 감동한 얼굴을 보여줬다.
코드쿤스트는 사장님이 한 끼의 식사처럼 연구한 느낌이라며 부피감이 있는 맛이었다고 설명했다.
코드쿤스트는 얼굴에 커피를 묻힐 정도로 푹 빠져서 커피를 마시고는 재방문을 약속하고 나와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의문의 돌담 건물로 들어간 코드쿤스트는 커피 오마카세, 일명 커마카세를 예약했다고 말했다. 박나래는 커마카세에 "진짜 들어본 적도 없다. 너무 신기하다"고 했다.
코드쿤스트는 다른 손님들과 함께 22살의 바리스타가 준비해주는 커피를 마시게 됐다.
코드쿤스트는 첫 커피로 이탈리아 방식의 스트라 파차토를 마시고는 음식을 먹을 때와는 달리 디테일하게 맛 표현을 해줬다.
코드쿤스트는 과거 24시간 카페에서 일을 할 때 손님들이 커피 맛을 많이 물어봐서 글로 공부를 했었는데 그 덕분이라고 했다.
코드쿤스트는 바리스타가 다음 커피를 위해 에스프레소와 주스, 분자요리 기계를 들고 오자 의아해 했다.
바리스타는 분자요리 기계로 커피에 필요한 거품을 내고는 삼단 합체 커피를 만들었다.
코드쿤스트는 커피 위에 올려진 거품을 두고 "머리를 감다가 샴푸를 먹은 맛인데 계속 먹으니까 중독성이 있다"고 했다.
코드쿤스트는 오븐에 구운 호두가 들어가는 카페 콘파나까지 마시고는 하귤 소르베로 마무리를 했다.
커마카세를 끝낸 코드쿤스트는 빈티지 숍으로 향했다.
코드쿤스트는 매장 안을 둘러보면서 눈에 들어오는 것들은 일단 모두 챙겼다.
코드쿤스트는 옷을 가득 들고는 탈의실로 걸어가면서 "1년 전 나라면 못 들었겠다"고 했다. 이에 전현무와 박나래는 "힘이 세졌다", "사람 됐다"고 얘기해줬다.
사진=MBC 방송화면
원민순 기자 wond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장우, '23kg 감량' 후 근황 …신봉선 "못 알아봐"
- '하반신 마비' 박위 "부부관계 가능…♥송지은 닮은 딸 낳고파" [엑's 이슈]
- 수지♥박보검, 연인 되더니 경사…무대인사까지 화제
- '진화♥' 함소원 "힘들었다"…중국에서 고충 토로
- '48세' 김종국, 할아버지 됐다 '깜짝 소식'…조카 소야도 축하 [엑's 이슈]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