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엔 제철 과일! 기상천외 변신한 참외 디저트 맛집 3 #가볼만한곳

이인혜 2024. 6. 7. 15: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외 타르트부터 참외베린, 참외 치즈케이크까지!

무더운 여름철, 아삭하면서 달콤한 참외로 더위를 식혀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침 일부 카페에선 참외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인 상황. 시원한 카페에서 '제철 과일' 참외로 만든 이색 디저트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봐요.

토오즈

당도 높기로 유명한 성주 참외가 타르트로 탄생했습니다.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면 카페 〈토오즈〉 방문을 추천할게요. 참외 타르트는 이곳의 여름 시즌 메뉴인데요. 얼핏 보기에도 고급스러운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지 않나요? 시원하면서 달콤한 참외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함께 나오는 참외 소르베의 경우 딜과 화이트와인에 숙성된 참외를 사용해 더욱 달디단 참외 맛을 느낄 수 있다는군요. 타르트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이곳은 참외 타르트에 이어 배라임 셔벗, 피치 셔벗 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가 다양한 것도 장점. 비주얼은 물론 맛까지 합격이네요.

「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5번길 29-5 1층 」
「 인스타그램 @cafe.toez 」
헷키

이름부터 독특한, 카페 〈헷키〉의 참외베린을 소개할게요. 베린은 작은 유리병이나 유리컵에 담긴 디저트를 말하는데요. 이곳의 참외베린은 아삭한 참외와 부드러운 크럼블, 꾸덕한 크림치즈 등이 층층이 쌓여 다채로운 식감을 자랑해요. 참외가 들어간 만큼 시원하면서 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것도 주목할 점이고요. 또한 참외베린 외에도 초당 옥수수 무스 케이크, 자두 빅토리아 케이크 등 다른 곳에선 쉽게 찾아보기 힘든 이색 디저트가 다양한 것도 이곳의 장점.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디저트 러버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 주소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로4길 62 1층 」
인스타그램 @____hetki
잔치집

참외가 치즈 케이크 위에 올라간 이색 디저트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카페 〈잔치집〉의 '참외 샐러드 레어치즈케이크' 이야기인데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부드러운 레어치즈케이크에 아삭한 참외 등이 더해져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게 특징. 한입 베어 물면, 시원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이라는 게 방문객들의 주된 평이죠. 시원한 커피나 음료와도 잘 어울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또한, 주택을 개조한 카페인 만큼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하면서 아늑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도 주목할 점. 연인이나 친구, 또는 나 홀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겠네요.

「 주소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14길 16-16 1층 」
「 인스타그램 @zanchizip 」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엘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