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최종 선발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2는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최종 선발된 3개팀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클라이머, 여행가, 파쿠르팀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35개 팀들이 K2 어썸도어로 선발돼 멋진 도전을 이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2는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가 2024 ‘어썸도어’ 최종 선발된 3개팀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어썸도어는 '놀라운'의 뜻을 가진 영단어 ‘어썸(AWESOME)’과 ‘아웃도어(OUTDOOR)’의 합성어로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서 특별한 활동을 하는 멋진 사람들 의미하며, 이들을 후원하는 K2 대표 캠페인이다.
지난 2014년부터 클라이머, 여행가, 파쿠르팀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35개 팀들이 K2 어썸도어로 선발돼 멋진 도전을 이뤄냈다.
K2 2024 어썸도어는 총 500팀이 지원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통해 ▲볼더링 크루 ‘팀 하이리스크(김태인, 김형준, 심민섭, 이성수)’ ▲트레일하이커 '이조이' ▲자전거 여행가 '강민기'등 3팀이 선발됐다. K2는 어썸도어들이 계획한 도전을 위해 필요한 K2 제품 및 경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학생 및 스포츠 클라이밍 선수가 모인 팀 하이리스크는 다양한 볼더링 원정 등반을 떠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엔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 근교에 위치한 락랜드 볼더링 원정에서 국내 최고 기록 난이도인 V16/8C+볼더링 루트에 도전한다.
또 다른 어썸도어인 배우이자 장거리 트레일 하이커인 ‘이조이’ 씨는 국내 국토 종주를 비롯, 미 대륙 종단 트레일인 퍼시픽크레스트 트레일(PCT)를 종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레일 중에 하나로 약 782km에 이르는 콜로라도 트레일 하이킹에 나선다.
자전거 여행가 ‘강민기’씨는 그 동안 북중미와 남미에서 3만 km에 이르는 거리를 자전거로 여행한 경험으로 이번에는 아프리카 자전거 종단과 킬리만자로 등반에 도전한다.
신선철 K2 마케팅팀 이사는 “어썸도어는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의 전파를 위해 기획돼 2014년 시작,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며 “혹독한 환경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어썸도어의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도전을 계속해 나갈 수 있는 용기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직 여경, 밀양 성폭행범 두둔하고 개명해" 경찰게시판 비난 폭주
- "차두리, 딴 여자 안고 뽀뽀하고는 오해라고…" 내연의혹女 카톡 폭로
- "김호중, 맛집 갔냐" 분노 유발한 서울구치소 호화 메뉴
- 젠슨 황 "삼성 HBM 퀄 실패한 적 없어…엔비디아에 공급하게 될 것"
- 트럼프의 수제자 이재명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