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대본 연습 위해…이정재 “혀 닳을 정도로 영어 공부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출연하는 배우 이정재가 영어 대사를 구사하기 위해 혀가 닳을 정도로 연습했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3일 가수 성시경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되는 스타워즈 시리즈 '애콜라이트' 대본 연습을 위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정재는 "발음교정, 끊어 읽기, 플로우(흐름)와 같은 것을 계속하다 보니까 혀 양쪽이 다 닳아서 음식 먹기도 너무 힘들 정도였다"며 "자다가도 중얼중얼해야 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출연하는 배우 이정재가 영어 대사를 구사하기 위해 혀가 닳을 정도로 연습했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3일 가수 성시경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되는 스타워즈 시리즈 ‘애콜라이트’ 대본 연습을 위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정재는 “발음교정, 끊어 읽기, 플로우(흐름)와 같은 것을 계속하다 보니까 혀 양쪽이 다 닳아서 음식 먹기도 너무 힘들 정도였다”며 “자다가도 중얼중얼해야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영어를 잘 못한다”며 “영어 코치 선생님이 네 분이셨고, 매일 돌아가면서 연습했다”며 “그분들은 감정에 대해 말씀은 잘 안 한다. 발음에 대해 말씀을 많이 하고, 감정에 대해선 ‘당신이 연기자니까 그 감정이 맞는지 안 맞는지 여부는 감독이랑 이야기하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초등학교 때 담벼락에 붙어있는 스타워즈 포스터를 보고 ‘어떻게 이런 상상이 영화로 나오는 거지’ ‘이 영화는 도대체 어떤 영화일까’라고 생각했다”며 “그때는 지금처럼 편하게 극장을 가던 시대가 아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TV에서 처음 봤을 때 TV 안으로 들어갈 뻔했는데, 그런 스타워즈에 내가 나온다고 하니까 그게 더 비현실적인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디즈니플러스는 5일 애콜라이트 1, 2회를 글로벌 동시 공개했다. 스타워즈 시리즈 애콜라이트는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 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다. 이번 작품에서 이정재는 연쇄살인 사건을 쫓는 ‘마스터 솔’ 역할을 맡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직 여경, 밀양 성폭행범 두둔하고 개명해" 경찰게시판 비난 폭주
- "차두리, 딴 여자 안고 뽀뽀하고는 오해라고…" 내연의혹女 카톡 폭로
- "김호중, 맛집 갔냐" 분노 유발한 서울구치소 호화 메뉴
- [단독] 의료·연금개혁은 어쩌고…복지부 국장 음주운전으로 대기발령
- "내 신상은 제발 빼줘" 밀양 성폭행범들 서로 폭로 중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선거법 위반 1심 징역형' 이재명, 언제쯤 형 확정될까? [법조계에 물어보니 558]
- '단일대오' 절실한데…'당원 게시판' 두고 분란 일으키는 국민의힘 일각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국제용으로 거듭난 김도영…야구대표팀 유일한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