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커피 ‘시쿠탱’ 日 1만여개 매장 입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베스트이노베이션의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안도'의 '시쿠탱(SHIKOOTAENG)'이 일본 1만여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이처럼 일본 현지 내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베스트이노베이션은 시쿠탱 뿐만 아니라 제품군을 넓혀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다른 시장에도 오프라인의 확장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이노베이션의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안도’의 ‘시쿠탱(SHIKOOTAENG)’이 일본 1만여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를 시작으로 일본 비즈니스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시쿠탱은 일본 드럭스토어 스기약국, 웰시아약국과 함께 멀티잡화점 돈키호테, 이온몰 등 일본 전역 1만2000개 점포에 입점되며 일본 소비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시쿠탱은 제품 론칭 이후 제품력을 바탕으로 수년간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카페인이 기존 로드샵 커피의 함량 150㎎보다 낮은 82㎎으로 카페인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의 체중조절과 동시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제품이다.
또한 기능성 원료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커피 시쿠탱은 앞서 일본 온라인 오픈마켓 플렛폼 큐텐(Qoo10)에서 다이어트 커피부분 1위를 달성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채윤석 베스트이노베이션 대표는 “일본 오프라인 매장 입점은 온라인 채널과 함께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유통채널이다”며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산 건강기능식품 수입액이 1억5100만 달러로 미국산(1억3200만 달러)을 제치고 전체 1위에 올랐으며, 최근 한국산 다이어트, 피부 관련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며 젊은 층의 건강기능식품 구매가 확산되고 있다. 이처럼 일본 현지 내 국내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베스트이노베이션은 시쿠탱 뿐만 아니라 제품군을 넓혀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다른 시장에도 오프라인의 확장 사업을 전방위적으로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프채 ‘스윙’하며 보닛 ‘쾅쾅쾅’… 황당한 보복운전
- “비닐봉지인 줄 알았는데” 도로 건너는 오리 가족
- 또 서쪽만 외면? 면목선 예타 통과, 강북횡단선은 탈락
- “개XX야”… 초3이 교감 ‘따귀’ 때린 영상 파문
- ‘친딸 성폭행 혐의’ 유명 목사, 무죄 반전…“전처가 누명”
- “NCT 성매매 루머…전혀 사실 아니다” SM 입장 떴다
- ‘인천 초등생 납치 살인’ 김씨 출소 계획… “뻔뻔하다”
- “임플란트 치아 6개 뺐는데”…강남 유명 치과 ‘먹튀’
- “230억 훔쳤다” 前통역사 시인…오타니 ‘퇴출설 종결’
- ‘강남 모녀 살해’ 피의자 박학선 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