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9초에 1잔 팔렸다

임유정 2024. 6. 5. 15: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가 9초에 1잔씩 판매되며 제품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2008년 첫 출시된 할리스의 '바닐라 딜라이트'는 프리미엄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으로 만든 파우더로 풍부한 바디감과 진한 달콤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바닐라 딜라이트'는 출시 직후부터 압도적인 맛으로 바닐라 라떼의 대명사로 자리 잡으며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로 떠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닐라 딜라이트ⓒ할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시그니처 메뉴인 ‘바닐라 딜라이트’가 9초에 1잔씩 판매되며 제품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2008년 첫 출시된 할리스의 ‘바닐라 딜라이트’는 프리미엄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으로 만든 파우더로 풍부한 바디감과 진한 달콤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할리스는 일반적인 바닐라 라떼에서 나아가 기쁨을 선사할 수 있는 맛을 완성해 ‘딜라이트’라고 명명했다. ‘바닐라 딜라이트’는 출시 직후부터 압도적인 맛으로 바닐라 라떼의 대명사로 자리 잡으며 할리스의 시그니처 메뉴로 떠올랐다.

‘바닐라 딜라이트’는 시그니처 메뉴의 명성에 걸맞게 지난 15년 동안 꾸준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23년 전국 할리스 매장에서 약 340만 잔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일 평균 1만 잔씩 판매된 수치로, 대략 9초에 1잔씩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바닐라 딜라이트는 2022년부터 1위 메뉴 ‘아메리카노’를 이어 2위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가 부동의 1, 2위 자리를 차지하는 데 반해, 바닐라 딜라이트의 2위 수성은 시그니처 메뉴의 인기가 드러난 부분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아이스가 핫 음료 대비 4배 이상의 인기를 자랑했다. 우유 양의 차이로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데다 한국 소비자의 아이스 메뉴에 대한 선호가 맞물려 나타난 현상으로 보인다.

인기에 힘입어 할리스는 ‘바닐라 딜라이트’를 활용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2019년에는 집에서 간편하게 ‘바닐라 딜라이트’를 즐길 수 있는 스틱커피를 출시했으며, 이어 지난 3월 출시된 세서미 스트리트 콜라보레이션 한정 스틱커피 ‘바닐라 딜라이트 세서미 에디션’도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 외에도 바닐라 딜라이트는 케이크, 마카롱, 빙수 등의 디저트 군까지 확장되며 시그니처 메뉴로서의 품격을 보여주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바닐라 딜라이트는 할리스의 성장을 견인해 온 대표 메뉴로, 수치로 환산된 판매량보다 그 이름의 유래처럼 장기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할리스는 고객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수준 높은 브랜드 경험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