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피로 날리려면 10초만 ‘이 동작’해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쏟아지는 졸음은 물리치기가 어렵다.
특히 막 잠에서 깬 아침 시간이나 점심 식사 직후에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이 적지 않다.
무릎을 당기면서 배를 집어 넣는다는 생각으로 10초간 몸을 긴장시키는 스트레칭을 한 후 이완한다.
이후 손 깍지를 뒤통수에 대고 팔의 무게를 이용해 고개를 앞으로 숙이며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등·배 스트레칭
바르게 앉아 몸에 긴장감을 주면 잠 깨는 데 도움이 된다. 의자에 허리를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린다. 무릎을 당기면서 배를 집어 넣는다는 생각으로 10초간 몸을 긴장시키는 스트레칭을 한 후 이완한다. 그리고 숨을 내쉬며 무릎을 다시 아래로 내리고, 고개와 등을 최대한 구부리며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목 스트레칭
경직된 근육과 관절을 풀면 몸이 개운해진다. 뭉쳐있는 목을 스트레칭해주자. 앉은 자세에서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받친 다음 고개를 위로 들어올려 10초간 유지했다가 천천히 고개를 내린다. 이후 손 깍지를 뒤통수에 대고 팔의 무게를 이용해 고개를 앞으로 숙이며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그 다음, 오른손으로 왼쪽 머리를 감싼 뒤 고개를 오른쪽으로 당기며 10초간 스트레칭 한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진행하면 된다.
◇손 운동
나른하거나 졸릴 때 손을 움직여 두뇌를 깨우는 것도 효과적이다. 양손을 각각 다른 방향으로 움직여 좌뇌와 우뇌를 자극하는 것이다. 오른손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동시에 왼손은 오른쪽·왼쪽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하고, 양손을 바꿔서 같은 동작을 하면 된다. 그래도 졸릴 땐 5~10분간 짧은 수면을 취하거나, 잠깐 산책을 하면서 햇볕을 쬐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에 하는 ‘이 행동’, 수명 단축하는 지름길
- 간단한데? 수명 늘리는 습관 '3가지'
- "나는 몇 살까지 살 수 있을까?"… AI가 80% 정확도로 예측
- “오늘도 먹고 나왔는데”… 나도 모르게 ‘수명’ 단축시키는 아침 습관
- 4160볼트 ‘고압전류’ 감전, 두개골 드러나… 30대 남성, 어떻게 생존했나?
- “진짜 학생이래도 믿겠네”… 청소년 얼굴까지 소화, 대표 ‘동안’ 스타 5인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
- ‘8번 이혼’ 후 몰라보게 야윈 근황, “딸 살해 협박에 건강 악화”… 누구?
- 잘못 골라 마셨다간 암 위험… 건강한 커피 마시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