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AI 기술로 선박 내 사각지대 없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포시도니아 2024' 첫날 미국선급협회(ABS), 라이베리아기국(LISCR)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선박 사각지대를 해소한 새로운 선박 구조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는 선박 내 사각지대를 없앤 미래형 배를 개발한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친환경·디지털 기술 융합을 통한 미래형 선박 개발을 통해 기술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는 ‘포시도니아 2024’ 첫날 미국선급협회(ABS), 라이베리아기국(LISCR)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선박 사각지대를 해소한 새로운 선박 구조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고 4일 밝혔다. 포시도니아 2024는 3~7일(현지시간) 그리스 아테네에 열리는 세계 최대 조선·해양 박람회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는 선박 내 사각지대를 없앤 미래형 배를 개발한다. 사각지대를 촬영한 영상을 AI 기술로 재구성한 뒤 시각화하는 기술을 적용한다. 규정상 시야 확보를 위해 설치하는 구조물이 불필요해져 저항을 최소화하고, 조종실 높이와 관계없이 화물을 실을 수 있어 적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정기선 HD현대 부회장은 “친환경·디지털 기술 융합을 통한 미래형 선박 개발을 통해 기술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황민혁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술 한 방울 안 마셨는데 음주운전’ 이런 일 가능?
- “개성까지 쩌렁, 귀 막을수도 없고”…대북 확성기 위력
- 모기 안 물리셨나요? 개체 수, 작년보다 8배 많대요
- “밀양 가해자, 외제차 3대 호화생활”… 유튜버 주장
- 中서 ‘월 천만원’ 뜨는 직업…‘아동 성장 동반자’란?
- 안마셨다던 김호중…“음주 추정치 ‘면허취소’ 나오기도”
- ‘140억 배럴’ 경제 효과 무려 2000조, 단 탐사 성공률 20%
- 하, 손절도 못하고… 카카오, 출가한 코인 ‘클레이’ 속앓이
- “동해 140억 배럴 석유·가스”… 2000조 경제효과 추산
- 최태원 “심려끼쳐 죄송… SK역사 부정 판결, 진실 바로잡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