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글로벌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인기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인수를 확정하며 자체 IP 확대를 본격화한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종속회사 ㈜디이엠홀딩스의 해외기업 데우스 엑스 마키나 모터 사이클스 인수를 위해 디이엠홀딩스에 대해 275억원 규모의 채무 보증을 결정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가 글로벌 인기 브랜드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인수를 확정하며 자체 IP 확대를 본격화한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종속회사 ㈜디이엠홀딩스의 해외기업 데우스 엑스 마키나 모터 사이클스 인수를 위해 디이엠홀딩스에 대해 275억원 규모의 채무 보증을 결정했다고 4일 공시했다.
앞서 지난달 20일 디이엠홀딩스는 데우스와 신주 취득 계약을 맺고 인수 금액 249억원에 데우스 지분 50.1%를 확보했으며, 이번 채무 보증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데우스의 경영권 인수를 매듭지었다.
공시된 지급 보증은 더네이쳐홀딩스가 데우스 측에 자회사 디이엠홀딩스의 풋옵션 계약 이행을 보증하기 위한 것으로, 채무보증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7.43%에 해당하며 채무보증기간은 2027년 5월30일로부터 2년이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자체 포트폴리오로 편입된 데우스는 2006년 호주에서 첫선을 보였다. 모터스포츠를 기반으로 의류, 서핑, 커스텀 카페, 바버 숍까지 아우르며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시드니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에 37개의 플래그십 스토어 ‘Temple’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서울 홍대에도 매장을 열어 현재 홍대와우산, 종로 삼청, 성동 성수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 인수에 이어 이번에는 글로벌 브랜드를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된 더네이쳐홀딩스는 M&A를 통한 자체 브랜드 확보를 통해 중장기적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데우스는 하나의 문화적 플랫폼을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더네이쳐홀딩스의 자체 IP 확대 전략에 적합한 회사로 판단하고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더네이쳐홀딩스는 보다 적극적인 M&A를 통해 오너십을 가진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 구성원들이 분노하고 최태원 회장이 사과한 이유 [박영국의 디스]
- "차두리, 딴 여자 안고 뽀뽀하고는 오해라고…" 내연의혹女 카톡 폭로
- "현직 여경, 밀양 성폭행범 두둔하고 개명해" 경찰게시판 비난 폭주
- "김호중, 맛집 갔냐" 분노 유발한 서울구치소 호화 메뉴
- "김정숙 여사, 최고급 와인 마셨다 해도 설명 안 돼…공무원여비규정 위반 및 업무상 횡령 가능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민심이 이겼다. 법치가 승리했다"…김기현 "이재명, 봉고파직·위리안치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