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경사났다!…'선업튀'·'눈여' OST, 차트 섭렵+음반 완판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와 '눈물의 여왕'의 흥행과 더불어 드라마 OST가 음원차트에 안착, 음반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4일 국내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국내외 아티스트의 유의미한 기록과 성적을 월별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데이터랩(Data Lab)'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OST의 데이터를 공개했다.
역대 tvN 최고 시청률인 24.8%를 기록한 '눈물의 여왕' OST 역시 인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와 '눈물의 여왕'의 흥행과 더불어 드라마 OST가 음원차트에 안착, 음반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4일 국내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국내외 아티스트의 유의미한 기록과 성적을 월별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데이터랩(Data Lab)'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OST의 데이터를 공개했다.
우선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가 폭발적 신드롬을 일으킨데 이어 OST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극중 변우석이 속한 밴드 이클립스(ECLIPSE)의 '소나기'의 경우 '선업튀' 첫 방송 다음날에는 1.6만 스트리밍에 그쳤지만, 해당 곡이 엔딩 장면에 삽입된 5월 6일 방송 이후엔 스트리밍 수치가 140%나 증가했다.
이후 '소나기'는 무서운 속도로 차트 역주행을 기록했으며, 5월 2주차 주간차트에 22위로 진입, 3주차에는 TOP10 진입, 4주차에 7위를 기록했다. '소나기'는 일간차트와 주간차트, 심지어 쟁쟁한 가수들 속 5월 월간차트 14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소나기'와 더불어 주요 장면에 삽입돼 화제를 모은 유회승의 '그랬나봐' 역시 5월 3주차 주간차트에 76위로 진입했으며 6월 3일 일간차트 기준으로 '소나기'와 '그랬나봐'를 비롯해 10CM의 '봄눈', 변우석이 부른 'Run Run', (여자)아이들 민니의 '꿈결같아서', 엔플라잉의 'Star'가 100위 안에 들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역대 tvN 최고 시청률인 24.8%를 기록한 '눈물의 여왕' OST 역시 인기다. Crush의 '미안해 미워해 사랑해'는 5월 23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1,680만을 기록했으며, TOP100 최고 순위는 5위를 차지했다. 이는 올해 발매된 OST 중 최고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미안해 미워해 사랑해'는 4월 7일 일간차트에 처음 진입했으며 4월 23일 이후로는 10위권을 꾸준히 유지, 5월 월간차트에서는 16위가 오 7위에 안착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최근 '눈물의 여왕' OST 음반은 각종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초도 제작 수량이 완판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추가 생산을 검토 중이라고 알려진다.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눈물의 여왕'은 OST 한정판 LP를 지난 3일부터 예약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오는 7월 중 배송 예정이다.
사진=tvN, 엑스포츠뉴스 DB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호텔서 죽은 줄 오해" 전 남친 실명 공개까지
- 김호중, 구치소 근황…'호화 식단'에 비난 폭주
- '처형 성추행 의혹' 유영재, 선우은숙에 반격…부장판사 출신 변호사 선임
-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화보 공개 후 ♥남친과 꿀 뚝뚝
- 백종원 영상 '난리'…"삭제하지 마세요" 성폭행범에 분노 [엑's 이슈]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박서진, 父 보증 실패로 집에 압류 딱지… "저금통에 돈 모았다" (살림남)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