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올 하반기 독감백신, 2800만 명분 국가출하승인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하반기에는 독감백신 약 2800만명분이 국가출하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식약처는 국민이 접종 권장기간인 10~11월에 원활하게 독감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4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독감백신 제조·수입사가 국가출하승인 준비하는 것을 돕기 위한 설명회도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국민이 접종 권장기간인 10~11월에 원활하게 독감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4일 밝혔다.
독감 백신은 지난 2022년엔 2552만 명분이, 지난해에는 2718만 명분이 승인 완료 됐다. 올해는 조금 더 많은 2800만 명분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제조 8개 제품과 수입 4개 제품이 공급될 예정이다. 국내 제조 제품은 ▲보령플루VIII테트라백신주(보령바이오파마) ▲보령플루V테트라백신주(보령바이오파마) ▲비알플루텍I테트라백신주(보령) ▲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프리필드시린지주(녹십자) ▲코박스인플루4가PF주(한국백신) ▲코박스플루4가PF주(한국백신) ▲테라텍트프리필드시린지주(일양약품) ▲스카이셀플루4가프리필드시린지(SK바이오사이언스) 등이, 수입 제품은 ▲박씨그리프테트라주(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에플루엘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 ▲플루아릭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글락소스미스클라인) ▲플루아드쿼드프리필드시린지(CSL 시퀴러스코리아) 등이 들어온다. 에플루엘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 제품은 올해 국내에 처음 유통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독감백신 제조·수입사가 국가출하승인 준비하는 것을 돕기 위한 설명회도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가출하승인은 백신, 혈장분획제제 등을 시중에 유통하기 전에 제조단위(로트)별로 시험·자료 검토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의약품의 품질을 국가가 한 번 더 확인하는 제도다. 설명회에서는 ▲국가출하승인 규정 주요 개정 사항 ▲2024년 독감백신 국가출하승인 계획 ▲제조·품질관리 요약서 작성 시 주의사항 ▲2024년 국가예방접종 독감백신 공급·조달구매 계획(질병관리청) 등을 안내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
- ‘8번 이혼’ 후 몰라보게 야윈 근황, “딸 살해 협박에 건강 악화”… 누구?
- 잘못 골라 마셨다간 암 위험… 건강한 커피 마시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
- "앞머리 심었다" 인기 아이돌 박지원, 탈모 고백… 모발 이식 방법 보니
- '브리저튼' 각본가 숀다 라임스, 약 안 쓰고 68kg 감량… 평소 '이 과일' 챙겨 먹었다던데
- 유럽의약품청, 치매약 ‘레켐비’ 승인 권고 결정… 7월 거부 권고 뒤집었다
- 소유, 과거 8kg 뺐다던데… 비법 뭔가 보니, '이 식단' 덕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