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히어로', 국내 차트 1위…음원 강자의 저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성듀오 AKMU(악뮤)가 미니 3집 타이틀곡 'Hero'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의 진가를 증명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AKMU의 신곡 'Hero'는 네이버 바이브 1위를 기록했다.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서도 상위권에 안착, 빠르게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음악팬들은 새로운 AKMU표 '러브송'의 탄생에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혼성듀오 AKMU(악뮤)가 미니 3집 타이틀곡 'Hero'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의 진가를 증명했다.
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발매된 AKMU의 신곡 'Hero'는 네이버 바이브 1위를 기록했다. 멜론, 벅스, 지니, 플로 등 주요 음원 차트서도 상위권에 안착, 빠르게 순위를 높여가고 있다.
음악팬들은 새로운 AKMU표 '러브송'의 탄생에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어쿠스틱 사운드 위 멤버들의 담백하고 포근한 보컬이 귓가를 파고든 가운데, 후렴구 구간 마법 주문을 외우듯 반복되는 노랫말은 듣는 이에게 짙은 중독성을 선사했다.
또한 'Hero' 뮤직비디오는 동화적 상상력이 가득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Hero'를 구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토리, 사랑을 찾고 난 뒤 겨울에서 봄으로 변화하는 연출, 애니메이션을 넘나드는 감각적인 영상미 등이 AKMU 음악 세계에 더욱 숨을 불어넣었다.
특히 '롱디', '케익의 평화', '답답해' 등 수록곡들도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일상적인 소재를 활용한 친근한 사랑 이야기가 공감을 끌어낸 한편, 그 속에 깃든 독창적 어법이 듣는 재미를 톡톡히 더했다는 호평과 함께 음원 또한 상승 그래프를 그리고 있어 앞으로의 추이도 주목된다.
한편 AKMU는 오는 6월 15·16일 양일간 데뷔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 단독 콘서트 [10VE]를 개최한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호텔서 죽은 줄 오해" 전 남친 실명 공개까지
- 김호중, 구치소 근황…'호화 식단'에 비난 폭주
- '처형 성추행 의혹' 유영재, 선우은숙에 반격…부장판사 출신 변호사 선임
-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화보 공개 후 ♥남친과 꿀 뚝뚝
- 백종원 영상 '난리'…"삭제하지 마세요" 성폭행범에 분노 [엑's 이슈]
- 조영남, 뇌경색 투병 후 금주 "손가락 안 움직여…반신불수 될 뻔"
- '애경家 3세' 채문선, 제주항공 참사 여파?…유튜브 돌연 폐쇄
- 살해된 강남 재력가…달력에 표시된 빨간 동그라미의 의미? (용감한 형사들4)
- 홍진희, '세미 누드' 화보 공개→연예계 은퇴 이유 "뒤통수 맞고 일 끊겨" (같이 삽시다)[종합]
- '계엄나비' 된 김흥국…"尹 지켜야" 탄핵 반대 집회 등장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