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AI 일상화 시대, 함께 일궈가는 혁신’ 2024 국민공공정책 포럼 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일보가 'AI 일상화 시대, 함께 일궈가는 혁신-공공부문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2024 국민공공정책 포럼을 개최합니다.
대한민국 AI 혁신의 방향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에선 AI전략최고위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염재호 태재대 총장이 'AI 시대 문명사의 대전환'이란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거대한 변화의 본질을 꿰뚫어볼 관점을 제시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일보가 ‘AI 일상화 시대, 함께 일궈가는 혁신-공공부문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2024 국민공공정책 포럼을 개최합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의 등장과 함께 AI 경쟁력이 국가경제와 삶의 질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부상했습니다. 정부는 AI 정책 총괄 기구인 ‘AI전략최고위협의회’를 만들고, ‘AI 혁신성장 전략’과 ‘AI 일상화 프로젝트’ 실행에 착수했습니다. ‘세계에서 AI를 가장 잘 활용하는 나라’를 목표로 사회 전반에 AI를 접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일입니다. 이는 우리가 직면한 저출산·고령화·저성장의 구조적 위기를 극복하는 돌파구가 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AI 혁신의 방향을 점검하는 이번 포럼에선 AI전략최고위협의회 공동위원장인 염재호 태재대 총장이 ‘AI 시대 문명사의 대전환’이란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거대한 변화의 본질을 꿰뚫어볼 관점을 제시합니다. 여현덕 카이스트 G-스쿨 원장이 ‘AI에 의한 감성의 분할과 AAI(Affective AI) 전략’이란 주제발표로 발상의 전환을 제안하고, 여화수 카이스트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박외진 ㈜아크릴 대표, 이창훈 삼일회계법인 파트너가 토론 패널로 참여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포럼은 유튜브 ‘국민일보 비디오’ 채널로 중계됩니다.
◇주제 : AI 일상화 시대, 함께 일궈가는 혁신-공공부문의 역할과 과제
◇일시 : 2024년 6월 13일(목) 오전 8시30분~11시35분
◇장소 : 서울 여의도 국민일보빌딩 12층 컨벤션홀
◇문의 : 02-781-9837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동거녀에 쓴 219억…‘재산분할·위자료’에 영향
- “트롯 보냈더니 오물을…김정은 사과해야 우리도 중단”
- “범죄 옹호자가 경찰이라니”… 경찰서 게시판 민원 폭주
- “대표실이 화장실 앞” 조국혁신당, 사무실 입주 거부
- “거리두기 ‘6ft 규칙’, 과학적 근거는 없었다”… 파우치, 비공개 청문회서 밝혀
- ‘석유 140억 배럴’… 한국, 세계 15위권 산유국 되나
- 스무살부터 저축하면 106살에 서울 아파트 산다
- “노인들 은퇴 후 이민보내면”… 고령화에 이런 제언까지
- 보험업계, 北 오물풍선 ‘전쟁면책’ 검토→ 적용않기로
- 日 신사에 “화장실” 스프레이 낙서… “잘했다” 中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