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트레이드' 삼성화재, OK금융그룹 리베로 조국기 영입…"반드시 필요한 선수" [공식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자프로배구 삼성화재가 리베로 조국기를 품었다.
삼성화재는 3일 "OK금융그룹에서 리베로 조국기를 받고, 이적료 1억원을 지급하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삼성화재블루팡스는 이번 트레이드를 통해 리시브가 준수한 리베로를 영입하며 군입대한 이상욱의 공백을 메울 수 있게 됐다.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은 "조국기는 선수단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선수이며, 새로운 팀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이번 트레이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남자프로배구 삼성화재가 리베로 조국기를 품었다.
삼성화재는 3일 "OK금융그룹에서 리베로 조국기를 받고, 이적료 1억원을 지급하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조국기는 2011년 3라운드 5순위로 대한항공에 입단, 2013년 신생팀 창단 지원 선수로 러시앤캐시로 이적했다. 총 12시즌 동안 주전 및 리시브 전담 리베로로 활약했다. 커리어 누적 리시브 효율 47.8%를 기록 중이며, 풍부한 경험이 장점인 선수이다.
삼성화재블루팡스는 이번 트레이드를 통해 리시브가 준수한 리베로를 영입하며 군입대한 이상욱의 공백을 메울 수 있게 됐다.
김상우 삼성화재 감독은 “조국기는 선수단 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선수이며, 새로운 팀에서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치길 기대한다”고 이번 트레이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삼성화재 배구단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 '언더붑 비키니' 파격 노출 영상 공개
- 권은비, 홍콩서도 '워터밤 여신'…시스루+브라톱 자태
- 오또맘, 몸매 과시 의상 입고 댄스…팬들 환호
- '나는 솔로' 20기 정숙, '야한 거' 발언 사과 "큰 실수"
- 이효리 母, 이효리 구남친 실명 언급 "이상순보다 인물 낫다" [전일야화]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죄질 불량" 지적까지…팬들 앞 징역 선고 [엑's 현장]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