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S 2023' 그랜드 파이널, 中 대표 마케팅상 '호효상' 2관왕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최고 권위 e스포츠 대회 '크로스파이어 스타즈(이하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이 15주년을 맞은 중국 최고 권위 마케팅 시상식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3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이 중국 대표 브랜드 마케팅 시상식 '호효상'에서 금상 포함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최고 권위 e스포츠 대회 '크로스파이어 스타즈(이하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이 15주년을 맞은 중국 최고 권위 마케팅 시상식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3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이 중국 대표 브랜드 마케팅 시상식 '호효상'에서 금상 포함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중국 청두에서 개최된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은 ‘호효상’ 컨벤션 이벤트 부문 금상과 이벤트 마케팅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 게임사로서는 첫 수상이다.
‘호효상 시상식’은 중국 비즈니스 광고협회 디지털 마케팅 전문위원회가 지도하는 중국 디지털 브랜드 마케팅 분야에서 가장 전문적이고 영향력이 큰 시상식이다. 광고 마케팅 전문가 1,1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10주년을 맞았던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4년 만에 중국에서 개최되며 중국 현지팬들을 설레게 했다. 4년 만의 유관중 대회 현장에는 3일 동안 총 1만명의 관중이 찾았으며, CFS 관련 각종 프로모션의 SNS 플랫폼 조회 수는 6억 300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다양하면서도 창의적인 볼거리를 제공한 개-폐막식 등을 포함한 대회의 혁신성을 높게 평가 받아 컨벤션 이벤트 부문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CFS 2023 그랜드 파이널’은 이벤트 마케팅 부문에서는 동상을 수상했다. 청두 시내와 하늘을 CFS로 장식한 CGI 영상, 3D 오프라인 대형 스크린, 지하철 래핑, 인공 위성 플래시는 CFS IP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인정받았다. 청두의 상징 판다를 활용한 판다연구기지와의 콜라보 IP ‘SWAT 판다’는 일반 유저들에게 화제성을 높이고 스포츠 문화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일게이트 여병호 실장은 “이번 호효상 수상은 CFS 대회의 혁신성과 더욱 다양한 이스포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일게이트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No.1 FPS 게임 대회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처형 성추행 의혹' 유영재, 선우은숙에 반격…부장판사 출신 변호사 선임
- 김수미, 건강 이상에 병원 입원 "활동 중단"
- 이효리 母, 이효리 구남친 실명 언급 "이상순보다 인물 낫다" [전일야화]
-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화보 공개 후 ♥남친과 꿀 뚝뚝
- "유서까지 썼다"…이민우, 26억 사기 후 피폐한 일상 '팬들 충격' (살림남)[전일야화]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