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쿱·대한내과의사회, ‘닥터바이스x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사업 심포지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관리 전문기업 아이쿱은 대한내과의사회와 공동으로 지난 6월 2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닥터바이스x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사업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한내과의사회 임원진 및 회원, 만성질환 전문의, 헬스케어 기업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만성질환 환자 관리에 특화된 '닥터바이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과 전문의가 감수한 만성질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한내과의사회 임원진 및 회원, 만성질환 전문의, 헬스케어 기업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만성질환 환자 관리에 특화된 ‘닥터바이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과 전문의가 감수한 만성질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심포지엄은 대한내과의사회 이정용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가톨릭대 보건의료경영대학원 임인택 교수(전,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후 김난희 고려대안산병원 내분비내과 교수(전 대한당뇨병학회 교육이사)의 ‘계획수립부터 모니터링에 이르는 체계적인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만성질환관리의 중요성과 관리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당뇨•고혈압 환자 관리에 특화된 ‘닥터바이스’ 플랫폼도 소개됐다. 특히 ‘닥터바이스’는 ISO27001(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과 더불어 진료기록 보관 및 관리에 따른 보안 조치사항을 준수해 안전하게 환자를 관리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대한내과의사회 이정용 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회원들이 디지털 솔루션을 통한 간편한 만성질환관리 방법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일차의료 질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EMR-심평원 연동을 통해 진료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치료 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했다.
아이쿱 조재형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은 일차의료 만성질환 관리 사업에 부합하는 만성질환관리의 새 기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한내과의사회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이 환자들에게 최고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월에 ‘닥터바이스’를 정식 출시한 아이쿱은, 8월에 예정되어 있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본 사업 전환에 시점에 맞춰 환자 모니터링·교육 기능을 강화하고 청구 편의기능을 탑재해 병원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홍 교수, 뉴로프런티어 학술상 수상
- “목 가렵고 따가워, 감기인 줄 알았는데”… 中 50대 남성, 희귀한 ‘이 암’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