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KSD나눔재단, 꿈이룸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지난달 31일 서울사옥에서 2024년도 KSD 꿈이룸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SD나눔재단은 취약계층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KSD 꿈이룸 장학사업'과 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제·금융 지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KSD 꿈성장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지난달 31일 서울사옥에서 2024년도 KSD 꿈이룸 장학사업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SD나눔재단은 취약계층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KSD 꿈이룸 장학사업’과 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제·금융 지식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KSD 꿈성장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다.
올해 신규 선발된 78명의 장학생들은 KSD 꿈이룸 장학사업 운영기관인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전국적으로 대상자를 추천받아 소득수준과 학업 성취도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졸업 시까지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180만원~360만원, 대학생의 경우 연간 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이번 신규 선발된 장학생과 기선발 장학생을 포함해 총 161명의 장학생에게 약 4억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SD나눔재단은 꿈이룸 장학사업을 통해 그동안 총 1091명의 장학생을 선발했고 약 72억원의 장학금을 지급,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순호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미래 우리사회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대한민국의 빛나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권보장 못 받은 김호중, 천재성 아까워" 옹호청원 논란
- 윤석열, 때아닌 어퍼컷 날리다 카운터 훅 맞다
- 예탁원, 개인투자용국채 업무시스템 개시 기념행사 개최
- 예탁원, 벨기에·룩셈부르크 한국 입양인 대상 한국어 교육 후원
- 예탁원, 스위스예탁결제회사 SIX SIS와 양해각서 체결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