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악뮤, 친근하지만 뻔하지 않게… 보편적 '사랑' 노래하다 [엑's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10주년에 들어선 악뮤가 보편적이면서도 위대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노래한다.
음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는 국민 남매가 이번엔 어떤 사랑을 노래할까.
이번 앨범은 2017년 '섬머 에피소드'와 2021년 '넥스트 에피소드'와 이어지는 연작 앨범으로 악뮤는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인 '사랑'을 주제로 남아냈다.
이는 1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대중들에게 받아왔던 사랑을 음악으로 다시 전하고자 하는 악뮤의 의지가 엿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데뷔 10주년에 들어선 악뮤가 보편적이면서도 위대한 '사랑'이라는 감정을 노래한다. 음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는 국민 남매가 이번엔 어떤 사랑을 노래할까.
악뮤는 3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 앨범 'LOVE EPISODE(러브 에피소드)'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2017년 '섬머 에피소드'와 2021년 '넥스트 에피소드'와 이어지는 연작 앨범으로 악뮤는 인간의 가장 보편적인 감정인 '사랑'을 주제로 남아냈다.
타이틀곡 'Hero(히어로)'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You are my hero'라고 전하는 로맨틱한 고백이 인상적인 곡이다. 악뮤 특유의 솔직담백한 가사와 몽완적 사운드가 담긴 러브송으로 중독성을 예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악뮤는 이번 앨범 수록곡 역시 이지 리스닝 계열의 음악으로 채우며 한층 대중적인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는 1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대중들에게 받아왔던 사랑을 음악으로 다시 전하고자 하는 악뮤의 의지가 엿보인다.
남매 이찬혁과 이수현은 2012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2'를 통해 대중 앞에 나서며 어린 나이에도 남달랐던 음악적 재능으로 천재라는 극찬 속 활약했다. 이후 2014년 데뷔한 이들은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오랜 날 노랜밤', '200%', '러브 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고, 현재까지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남매듀오라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조합 속 악뮤는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까지 직접 하는 뮤지션으로 10년동안 대중의 곁에서 가깝게 호흡하며 친근하면서도 뻔하지 않은 음악으로 함께 해왔다. 이들은 10주년을 맞이해 앨범 활동에 이어 서울 단독 콘서트 '10VE'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음악적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10년 동안 한결같은 사랑을 받아왔던 악뮤의 10주년 맞이 프로젝트의 서막이 올랐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YG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확 달라진 근황…청순 아닌 건강美
- '최진실 딸' 최준희, 웨딩화보 공개하더니 ♥남친도 꿀 뚝뚝
- '유영재와 이혼' 선우은숙, 눈물 쏟으며 방송 중단 발표
- 이효리 母, 이효리 구남친 실명 언급 "이상순보다 인물 낫다" [전일야화]
- "유서까지 썼다"…이민우, 26억 사기 후 피폐한 일상 '팬들 충격' (살림남)[전일야화]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